조정석, KCA 문화연예 시상식서 '대중이 뽑은 올해의 배우' 수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조정석, KCA 문화연예 시상식서 '대중이 뽑은 올해의 배우' 수상

엑스포츠뉴스 2025-12-10 17:13:59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배우 조정석이 '2025 대중이 뽑은 올해의 배우'로 선정됐다.

조정석은 9일 오후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제 30회 소비자의 날 2025 KCA 문화연예 시상식에 참석, 영화 '좀비딸'로 '2025 대중이 뽑은 올해의 배우'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KCA 문화연예 시상식은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소비자의 날을 기념하여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은 문화 콘텐츠와 대중문화 발전에 기여한 문화산업 각 분야를 조명하는 시상식이다. 평가에는 TV 시청률과 영화 관객 수를 비롯해 OTT 플랫폼 시청 지수, SNS 화제성, 해외 플랫폼 진출 성과, K-콘텐츠의 글로벌 영향력과 세대별 시청 선호도, 대중 평가 등이 반영돼 그 위상을 더한다.

수상자로 무대에 오른 조정석은 "우선 귀한 상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대중이 뽑은 올해의 배우'라는 타이틀이 저에게 무겁게 느껴집니다. 정말 감개무량합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 상은 저희 영화 '좀비딸'을 사랑해주신 관객 분들이 주신 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필감성 감독님, 함께 호흡을 맞춘 이정은, 조여정, 윤경호, 최유리 배우와 '좀비딸'의 모든 스태프 여러분들과 이 영광을 함께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며 관객을 향한 감사 인사 또한 잊지 않았다

조정석은 563만 명에 달하는 관객을 동원하며 여름 흥행 열풍을 일으킨 영화 '좀비딸'에서 세상에 마지막으로 남은 좀비딸을 위해 극비 훈련에 나서는 아빠 정환으로 분해 열연을 펼쳤다. 조정석 특유의 자연스러운 생활 연기는 물론 좀비딸의 정체가 발각된 후 균열이 일기 시작한 '정환'의 내면을 표현해내며 명실상부 대체 불가 배우의 존재감을 확인시켰다.

한편, 조정석은 첫 번째 전국투어 '조정석 SHOW: SIDE B'를 개최하고 팬들을 만나고 있다. 오는 20~21일 대구, 27~28일 성남, 1월 3~4일 광주 등으로 발걸음을 옮기며 전국투어의 열기를 이어간다.

사진 = 잼엔터테인먼트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