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장바구니] 11번가·CJ올리브영·지마켓 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늘의 장바구니] 11번가·CJ올리브영·지마켓 외

프라임경제 2025-12-10 16:27:27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 11번가

11번가는 2025년 연말 쇼핑 수요를 겨냥해 12월 '월간 십일절'을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총 470여개의 타임딜을 중심으로 연말 쇼핑 시즌 인기 품목을 최대 80% 특가에 선보인다. 한파 대비 방한용품부터 크리스마스 선물용 품목, 겨울방학 수요가 높은 상품을 한자리에 모았다.

주요 특징으로는 타임딜이 470여개에 이르고, 다수 품목에 최대 80%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14일까지는 선물용 인기 상품군을 모은 '선물위크', 15일부터 21일까지는 연말 홈파티용 품목을 모은 '파티위크'를 운영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11일 자정에 인기 카본매트 경동나비엔 EME500 더블사이즈를 정가 대비 36% 할인한 18만9720원, 오후 1시에는 '노티드 스마일 이뮨 멀티 비타민 1박스'를 80% 할인한 1만900원에 판매한다. 이어 12일 자정에는 호주어그 숏부츠를 13% 할인한 4만9900원, 12일 오전 11시에는 프롬비 100도 가열식 가습기 FD233를 44% 할인한 8만8000원에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하는 소품도 다채롭게 마련됐다. 살림백서 라이스 앤 허브 디퓨저 크리스마스 에디션 등 한정판 소품과 모던하우스 크리스마스 테이블웨어, 모니즈 크리스마스 미니트리 풀세트 등 인기 홈데코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홈파티 수요를 겨냥한 먹거리도 다채롭다. 예로 크랩플릭스 러시아 자숙 대게 1kg, 프리미엄 초이스 소갈비살 200gx5팩 등을 할인한다. 또한 뚜레주르 홀리데이 스트로베리 퀸, 배스킨라빈스 골든 브륄레 판타지, CJ푸드빌 기프트카드 3만원권 등 케이크 e쿠폰과 외식상품권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시선집중 코너를 통해 금호리조트(4개 지점) 아산스파포레 패키지(11일 오후), 부산 뉴시즈 해운대 아쿠아리움 2인 패키지(12일 오후) 등 겨울방학을 겨냥한 국내 숙박 상품도 특가로 판매한다. 더불어 11번가의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키티즈'에서 크리스마스 시즌 아이템 지급 및 경품 추첨이 진행되며, 3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과 엠블럼 부착 상품 대상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올리브베러 브랜드 로고 이미지. ⓒ CJ올리브영

올리브영이 K-뷰티를 넘어 웰니스(Wellness)까지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는 흐름에 맞춰 새로운 플랫폼을 선보인다.

CJ올리브영은 내년 1분기 국내 최초의 옴니채널 웰니스 큐레이팅 플랫폼 '올리브베러(Olive Better)'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웰니스는 몸과 마음의 조화로운 균형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서, 글로벌 리테일 시장의 핵심 성장축으로 부상했다. 코로나19 이후 셀프케어와 마음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몸 안의 건강을 먼저 채우고 그 효과가 겉으로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인사이드아웃 뷰티(Inside-out Beauty)' 개념이 확산됐다.

올리브베러는 올리브영이 보유한 온오프라인의 풍부한 고객 데이터, 큐레이션 노하우, 옴니채널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설계됐다. 건강을 추구하는 25~34세 소비자가 식습관·운동·이너뷰티·수면·마음 건강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6대 영역으로 구성했다.

구체적으로 △잘 먹기(이너뷰티 푸드, 건강간식 등) △잘 채우기(영양제 등) △잘 움직이기(보충제, 운동용품 등) △잘 가꾸기(아로마테라피, 더마코스메틱 등) △잘 쉬기(수면 용품, 허브티 등) △잘 케어하기(구강·위생용품 등) 등이다.

올리브베러 오프라인 1호점은 광화문, 2호점은 강남에 각각 문을 열 예정이며, 직장인과 도심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을 중심으로 운영해 출퇴근 동선 속에서 웰니스 상품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게 했다.

온라인몰에서도 올리브베러가 앱인앱(App-in-App) 형태로 구현된다.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고민에 맞춘 상품 추천과 웰니스 루틴 알림 제공이 특징이다. 향후 온·오프라인 연계 콘텐츠 마케팅과 멤버십 혜택 등을 통해 고객 경험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 G마켓

G마켓이 연말 쇼핑 수요를 겨냥해 이달 21일까지 '빡세일-크리스마스 편'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시즌 인기 품목을 엄선해 특가에 판매한다.

빡세일은 시즌 특성을 반영해 지금 필요한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고, 할인 폭도 큰 월 정례 프로모션이다.

이번 행사는 주차별 쇼핑 테마로 구성된다. 14일까지는 선물용 인기 상품군을 모은 '선물위크'를, 15일부터 21일까지는 연말 홈파티용 품목을 모은 '파티위크'를 진행한다.

특가 행사도 풍성하다. '24시간 한정특가' 코너를 통해 행사 참여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매일 3~4종씩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10일에는 대표 상품으로 콩순이 말하는 핫도그 트럭과 크리스마스트리 고급 PET 트리 풀세트가 소개된다.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추천하는 '시크릿 세일' 코너도 마련됐다.

또 구매고객이 직접 상품 추천과 후기를 공유하는 '선물꿀템피드'도 운영된다. 업로드한 꿀템이 다른 고객의 구매로 이어지면 작성자에게 5%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라이브 방송도 매일 진행되며 풍성한 사은품 혜택이 함께한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이달 11일부터 20일까지 '최유라쇼' 크리스마스 특집전을 TV와 라이브커머스 2개 채널에서 동시 진행한다. 프리미엄 추천상품과 최유라 애정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최유라쇼는 롯데홈쇼쇼핑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2009년 시작해 16년간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 5월 라이브커머스 '최유라쇼 온에어'를 론칭해 채널별 특성에 맞는 방식으로 상품을 소개하며 멀티채널 경쟁력을 강화했다.

이번 특집전은 TV와 라이브커머스를 넘나들며 크리스마스 컬렉션을 선보이고, 구매 고객에게는 적립금과 사은품 혜택을 제공한다.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 TV 방송에서 연말 홈파티 수요에 맞춘 프리미엄 브랜드를 업계 단독으로 소개한다. 11일에는 명품 커트러리 브랜드 '부가티 커트러리'의 단독 모델과 최신 라인을 선보이고, 13일에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토마토를 사용한 '카사마라조 토마토소스', 영국 명품 도자기 '포트메리온 뉴베리에이션' 라인 등을 판매한다. 

20일'에는 명품 파스타 '디마르티노X돌체앤가바나 파스타', 프랑스 명장의 잼 '레피큐리앙 잼', 프리미엄 테이블웨어 '에뚜알 퓨터' 등도 단독으로 선보인다.

최유라쇼 온에어는 매달 1회 라이브 방송전 편성으로, 이번 달 라방은 특집전 기간인 11일 오후 7시30분에 진행된다. 지난 방송에서 1분 만에 완판된 미국 친환경 가방 브랜드 '백올'의 파우치와 트래블팩 세트 등은 물량을 확보해 연말 기프트 특집으로 이어진다. 구매 고객 대상 적립금과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 교환권도 제공한다.

ⓒ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이달 11일부터 30일까지 이장우 협업의 '이장우 레시피 간편식' 5종을 선보인다. 글로벌 미식 트렌드인 스와이시(Sweet+Spicy)를 겨냥한 이번 라인은 배우 이장우의 이름을 내세워 '스와이시' 콘셉트를 강조한다.

최근 미식 트렌드는 달콤함과 매콤함의 조합인 스와이시가 대세다. 세븐일레븐은 이를 반영해 퓨전 한식(K-치폴레) 콘셉트를 기획했고,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웜볼을 편의점 간편식에 적용했다.

이장우는 지난해부터 본인이 운영하는 맛집 우불식당의 메뉴를 상품화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해왔다. 맛능가루 활용 간편식, 맵부심 간편식, 죽산막걸리 등 다양한 먹거리로 요리 철학과 글로벌 감각을 더해왔다.

출시되는 5종은 먹잘알 이장우가 해외에서 운영 중인 한식 웜볼 매장의 베스트 상품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메인 재료로 대파 닭구이를 사용하고, 할라피뇨 고추를 훈연해 만든 치폴레 소스의 스모키 향과 불닭 소스의 매콤함으로 맵고 달달한 매력을 극대화했다. 웜볼을 기본으로 밥 위에 양파 후레이크를 더해 달콤함과 고소함을 더했다. 여기에 마카로니 콘샐러드, 채소 샐러드, 단호박 무스를 곁들여 영양을 보완했다.

추가로 11일에는 '치폴레치킨김밥'과 '치폴레치킨삼각김밥'을 선보인다. 치폴레치킨김밥은 닭가슴살을 매콤한 불닭 치폴레소스와 대파 간장구이로 풍미를 더했고, 치폴레치킨삼각김밥은 야채볶음밥에 오븐 구운 치폴레 치킨을 토핑했다.

또한 17일에는 '치폴레대파닭파스타'와 '제육치즈독'을 추가로 출시한다. 치폴레대파닭파스타는 대파닭구이와 매콤치폴레소스가 만난 퓨전 파스타로 팬네 파스타면과 모짜렐라치즈가 어우러진다. 제육치즈독은 불향의 제육볶음에 양파, 모짜렐라치즈, 마요네즈를 더한 이색 퓨전 한식이다.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이장우 레시피 간편식 5종을 구매하면 칠성사이다제로(캔) 반값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데이지에일' 팝업스토어가 열린 GS25 DX LAB점 매장 내부. ⓒ GS리테일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사전예약으로 화제를 모은 '데이지에일'을 오는 11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정식 출시한다.

데이지에일은 일본 명문 양조장 히타치노네스트의 양조 기술과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이 디자인에 참여한 협업 제품이다. GS25 측은 사전예약과 팝업스토어에서의 폭발적 반응을 바탕으로 정식 출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데이지에일은 필스너 맥아와 카라필 맥아를 베이스로 하며 시트라 홉의 열대 과일향과 아마릴로 홉의 오렌지 꽃 향을 더해 달콤하면서도 산뜻한 풍미를 구현했다. 도수는 4.8%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첫 모금부터 은은하게 퍼지는 데이지향이 특징이며, 가격은 4500원이다.

데이지에일의 인기는 앞서 진행된 사전예약과 팝업스토어에서 이미 입증됐다. GS25는 지난 11월26일부터 우리동네GS 앱에서 데이지에일 사전예약을 진행했고, 하루 물량 888세트가 매일 1분 만에 모두 매진됐다. 3일간 총 2664세트(1만6000캔)가 완판됐다.

ⓒ 이마트24

이마트24가 와인 성수기인 12월을 맞아 와인 전문 브랜드 '꼬모(COMO)'를 리뉴얼한다.

이마트24가 단독으로 운영하는 꼬모는 2022년 론칭 이후 매년 10% 이상 매출이 증가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대의 데일리 와인으로 자리매김했다.

편의점 와인 고객의 취향이 세분화되고 다양해짐에 따라 이마트24는 품종과 산지 구성을 한층 강화한 라인업으로 브랜드를 재정비한다. 브랜드 콘셉트도 기존의 'COMO(Convenient Moment)'에서 'COMO(Complete Moment)'로 바꿔 와인으로 완성되는 고객의 순간을 강조한다.

새로운 전략에 따라 이마트24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저도주 트렌드에 맞춰 꼬모의 리뉴얼 첫 상품으로 화이트와인을 선보인다. 화이트와인은 레드와인에 비해 알코올 도수가 낮아 부담이 적은 편이며, 지난 수년간 국내 화이트와인 시장의 점유율이 상승해 왔다. 

한국무역협회(KITA) 무역통계에 따르면 2023년 국내 화이트와인 시장 점유율은 18%에서 2024년 21%로 증가했고, 레드와인과 스파클링와인은 같은 기간 감소세를 보였다.

이달 11일 선보이는 꼬모 말보로소비뇽블랑(750ml, 1만2900원)은 뉴질랜드의 유명 와이너리 생클레어의 소비뇽블랑 품종 100%로, 과일 풍미와 자몽·레몬 제스트, 사과 향이 어우러지는 상큼한 화이트와인이다. 해물 요리와의 페어링이 좋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이 상품은 트렌드랩 성수점에 선출시된 이후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호응을 확인했다. 이마트24는 26년까지 총 12종의 리뉴얼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또 이달 말까지 꼬모 말보로소비뇽블랑 구매 시 토스페이 머니 또는 계좌 이체로 결제하면 4000원 할인된 8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혜택도 마련됐다.

ⓒ NS홈쇼핑

NS홈쇼핑이 연말 가족 모임과 홈파티 수요 증가에 맞춰 12월 한 달간 홈파티 메뉴로 활용할 수 있는 식품의 론칭 방송을 집중 편성한다.

대표상품으로는 11일 오후 2시30분에 '100% 국내산 골뱅이(120g 8팩)'를 론칭 방송으로 선보인다. 포항 구룡포에서 손질과 자숙 과정을 거쳐 순살로 배송되며, 해동 후 바로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술안주나 반찬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기 좋다.

또한 18일 오후 4시45분에는 일식 전문 MC이자 안유성 명장이 참여하는 '속시원한 대구탕(원물 300g8팩+비법육수 500g8팩+비법양념소스 15g*4팩)'을 선보인다. 고품질 국내산 대구를 엄선하고 명장의 노하우가 담긴 전용 소스를 함께 구성해 집에서도 손쉽게 전문점 수준의 대구탕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마지막으로 22일 밤 10시40분에는 '자이언트킹 랍스터(팩 당 1미, 총 3팩, 2.8kg 이상)'가 방송된다. 한 마리당 0.9~1.2kg 규모의 점보 랍스터로, 연말 가족 모임이나 파티의 메인 요리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