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하반기 토요학교 종료…‘늘바라봄공유학교’ 만족도 99%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포교육지원청, 하반기 토요학교 종료…‘늘바라봄공유학교’ 만족도 99%

경기일보 2025-12-10 15:50:54 신고

3줄요약
늘바라봄공유학교에서 운영하는 도자기 토요프로그램의 모습. 김포교육지원청 제공
늘바라봄공유학교에서 운영하는 도자기 토요프로그램의 모습. 김포교육지원청 제공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한혜주)이 올해 9월5일부터 이달 13일까지 거점형 늘봄센터 ‘늘바라봄공유학교’ 하반기 토요학교를 운영,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하반기 운영을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토요학교는 388명의 초등 1~2학년 학생들에게 지역맞춤 프로그램인 ▲도자기공예 ▲농구교실 ▲꼬마 선비들의 예절 놀이터 ▲보드게임으로 떠나는 역사여행 ▲어린이 수영 ▲어린이 골프 등 6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학생들의 흥미와 역량 신장은 물론 사교육비 경감에도 긍정적 성과를 입증했다.

 

특히 하반기 새롭게 도입한 토요 파일럿 프로그램 ‘어린이 골프’와 ‘어린이 수영’은 각 종목의 기초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학생들의 신체 발달과 자신감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물론, 스포츠 꿈나무 육성에도 영감을 줘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늘바라봄공유학교에서 운영하는 골프 토요프로그램. 김포교육지원청 제공
늘바라봄공유학교에서 운영하는 골프 토요프로그램. 김포교육지원청 제공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 88명은 프로그램 운영 전반과 사교육비 경감에 99%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운영 기간 확대, 초등 전 학년 확대 등과 같은 의견도 제시돼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 이번 토요 파일럿 프로그램은 전체 인원 중 50%(44명)를 저소득층과 특수교육대상자에게 할애해 공교육형 거점형 늘봄센터 운영 모델과 교육격차 해소 지원 방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 1천600명의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겨울방학학교 5개 프로그램(아이스스케이팅, K-Pop댄스, 유투브크리에이터, 눈꽃썰매, 태권도 융합)을 개설해 방학 중 돌봄공백을 해소하고 학생 한 명 한 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혜주 교육장은 “김포늘바라봄공유학교는 초등 1~2학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기관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일상에서 더 폭 넓은 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거점형 늘봄센터 역할을 강화해 김포형 늘봄교육 생태계를 확장하겠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