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로 보는 기사 요약
지창욱이 도경수 대신 데리고 온 인맥이 화제입니다.
」이 모임은 김종수부터 헤이즈까지 연령에 상관없는 친분을 자랑합니다.
」지창욱은 작품을 할 때마다 친분도 함께 챙기는 인맥컬렉터입니다.
」
인스타그램 @zozazz_baustelle
조째즈
지창욱이 자신의 작품 디즈니 플러스 ‘조각도시’ 홍보차 조째즈의 유튜브에 출연했습니다. 이들은 바 의 사장과 손님으로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당시 사장님이 노래를 너무 잘해서 놀랐었는데 그게 조째즈였다고 합니다. 이후 둘은 친분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조째즈는 가수인데 유독 배우들과 친분이 두터운 듯하네요.
유튜브 〈조째즈〉
김종수
지창욱의 친구로 가장 먼저 출연한 것은 배우 김종수였습니다. 둘은 함께 디즈니 플러스 ‘조각도시’를 촬영했는데요. 지창욱은 작품을 촬영할 때마다 선배들에게 귀염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함께 드라마 ‘수상한 파트너’에 출연했던 배우 이덕화는 지창욱이 군대에 있을 때 면회까지 왔을 정도라고 하죠. 이번 작품, ‘조각도시’ 비하인드 영상에서는 지창욱이 김종수의 등에 업혀 있는 모습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정말 대단한 후배죠? 지창욱을 ‘선배 컬렉터’로 임명합니다.
인스타그램 @zozazz_baustelle
임성재
임성재와 지창욱은 87년생 동갑내기로 드라마 ‘최악의 악’, ‘강남 비-사이드’를 함께 촬영하며 친해졌습니다. 지금은 서로의 스케줄을 빼곡히 알고 있을 정도로 ‘절친’, ‘찐친’이라는데요. 임성재는 사실 빠른년생으로 박정민, 류준열과 친구로 지내고 있습니다. 지창욱은 이들을 형이라 부르고요. 그래서 족보가 꼬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창욱은 그런 건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며 임성재와 친구로 잘 지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유튜브 〈조째즈〉
김준한
지창욱과 김준한? 이 조합에 세계관이 무너진 분들 있을 텐데요. 이 둘은 영화 ‘리볼버’로 인연을 맺고 친해졌다고 합니다. 김준한은 지창욱이 자신을 너무 좋아한다며 너스레를 떨기도 했죠. 둘은 이 자리에서 izi의 ‘응급실’을 함께 부르며 좀처럼 볼 수 없는 그림을 연출했습니다. 가수 뺨치는 지창욱의 노래 실력과 드러머 출신인데도 엄청난 가창력을 자랑하는 김준한의 컬래버레이션에 주목해보세요.
인스타그램 @zozazz_baustelle
헤이즈
지창욱과 헤이즈야 말로 머릿속에 물음표를 떠올리게 하는 조합인데요. 이 둘은 음악 프로듀서이자 조째즈의 노래 ‘모르시나요’를 프로듀싱한 안영민의 소개로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서로 같은 동네, 옆 동에 산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친해진 인연으로 지창욱은 헤이즈의 뮤직비디오에 주인공으로 출연하기까지 했습니다. 이미 일본에서 촬영을 마쳤다고 하는데요. 헤이즈의 목소리와 지창욱의 얼굴, 과연 어떤 조합이 될지 궁금해지네요.
유튜브 〈조째즈〉
주지훈
모임이 끝나갈 때쯤 배우 주지훈이 등장했습니다. 8시 40분부터 기다렸는데 지창욱이 연락이 없었다며 1시 40분에 버럭대며 조째즈 바를 방문했죠. 어깨를 드러낸 압도적인 비주얼에 출연진을 비롯한 시청자 모두가 놀랐습니다. ‘수양대군 이후 대한민국 3대 등장 씬에 하나 더 추가해야 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임팩트가 넘쳤죠. 가장 주목을 받았지만 정작 이 둘이 왜 친한지는 밝혀지지 않은 채 모임이 마무리되어 궁금증이 더욱 커졌습니다. 주지훈과 지창욱은 지난 2012년 SBS 드라마 '다섯손가락'으로 호흡을 맞춘 뒤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두터운 친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 인연이면 주지훈이 왜 지창욱에게 화를 냈는지 이해가 되네요. 두 분의 우정 영원하길 바라겠습니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