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하나금융그룹이 중장년층을 위한 맞춤형 재취업 박람회 '하나 JOB 매칭 페스타'를 통해 중장년층의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최근 서울에서 열린 박람회를 끝으로 올해 전국 5개 거점 도시에서의 순회 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이 행사는 중장년층에게는 양질의 채용 정보와 기회를, 지역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 확보의 기회를 제공하며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서울 박람회에는 역대 최다인 760명의 구직자가 방문했으며, 서울·경기 지역의 59개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직무별 맞춤형 채용을 실시했다. 특히, 현장 면접 부스를 운영한 16개 기업은 구직자들에게 즉시 채용의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에서는 이력서 및 면접 코칭, 취업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참가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했다.
하나금융그룹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더넥스트 상담부스'에서는 은퇴설계, 자산관리 등 전문 상담이 진행되어 중장년층의 안정적인 재취업과 노후 설계를 지원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중장년 경력 인재들이 새로운 기회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사회혁신기업과의 인턴십 매칭을 통해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는 일자리 창출 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ESG 경영 확산에 힘쓰고 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