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토스랩에 '사이냅 도큐애널라이저' 공급…"협업툴 내 데이터 가치 극대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사이냅소프트, 토스랩에 '사이냅 도큐애널라이저' 공급…"협업툴 내 데이터 가치 극대화"

프라임경제 2025-12-10 10:35:17 신고

3줄요약
'사이냅 도큐애널라이저' 이미지. ⓒ 사이냅소프트

[프라임경제]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사이냅소프트(466410)는 업무용 협업툴 '잔디(JANDI)'를 운영하는 토스랩에 자사의 AI 문서 구조 분석 솔루션 '사이냅 도큐애널라이저(Synap DocuAnalyzer)'를 공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급은 기업의 디지털 전환(DX)과 AI 도입이 가속화됨에 따라, 협업툴 내에 축적되는 방대한 비정형 문서 데이터를 AI가 활용 가능한 고품질 자산으로 변환하기 위해 추진됐다. 

토스랩은 해당 솔루션 도입을 통해 서비스 내 문서 데이터 처리 역량을 강화하고, 사용자에게 더욱 정교한 업무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사이냅 도큐애널라이저'는 독자적인 문서 기술을 통해 원본과 동일한 형태의 정교한 네이티브 문서를 분석하는 전처리 솔루션이다. 

특히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업무 포맷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했다. 기존의 아래아한글(HWP), PDF, MS오피스, 이미지뿐만 아니라 개방형 문서 포맷(ODT), 텍스트(TXT)까지 입력 지원 범위를 넓혀 기업 내 대부분의 비정형 문서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분석된 결과물은 마크다운(Markdown), JSON, XML, LaTeX 등 총 4가지 형식으로 변환이 가능하다. 향후에는 '사이냅 문서뷰어'와의 연동을 통해 답변의 근거가 되는 원문 위치를 표시하는 '하이라이팅' 기능으로 데이터의 신뢰성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이러한 기능들은 기업이 자사의 거대언어모델(LLM) 학습 환경이나 구축 목적에 맞춰 최적의 데이터 포맷을 유연하게 선택하고, 검색 증강 생성(RAG) 시스템의 정확도를 확보하며 환각 현상을 최소화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앞서 한국주택금융공사, 삼성디스플레이, 한화시스템 등 국내 주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도입되어 기술력을 검증받은 사이냅 도큐애널라이저는 이번 토스랩 공급을 통해 일반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시장으로까지 그 영역을 확장한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국내 대표 협업툴인 잔디에 사이냅소프트의 문서 분석 기술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성공적인 AI 서비스의 시작은 고품질의 데이터 확보에서 비롯되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보유한 문서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성공적인 AI 전환(AX)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