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일릿(ILLIT)의 신곡 ‘낫 큐트 애니모어(NOT CUTE ANYMORE)’가 미국 빌보드를 비롯한 글로벌 주요 음악 차트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9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2월 13일 자)에 따르면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의 싱글 1집 타이틀곡 낫 큐트 애니모어’가 ‘글로벌 (미국 제외)’과 ‘글로벌 200’ 차트에 각각 69위, 95위로 진입했다. 아일릿은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입성했던 데뷔곡 ‘매그네틱(Magnetic)’을 비롯해 ‘체리시 마이러브Cherish(My Love)’, ‘빌려온 고양이 (Do the Dance)’ 등을 이 차트에 꾸준히 올려놓고 있다.
‘낫 큐트 애니모어’는 앞서 글로벌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인기를 얻으며 상승세를 예고했다. 이 곡은 발매 첫주 스포티파이 ‘톱 송 데뷔’ 차트(집계 기간 11월 28일~11월 30일) 미국 1위, 글로벌 2위를 찍은 이래 최신 ‘위클리 톱 송 글로벌’(집계 기간 11월 28일~12월 4일) 순위권에 들었다.
국내 음원 차트 반응도 점점 달아오르고 있다. ‘낫 큐트 애니모어’는 한국 애플뮤직 ‘오늘의 톱 100’에서 이틀 연속 1위(12월 7~8일 자)를 차지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또한 멜론 ‘톱 100’ 100위로 진입한 뒤 탄력을 받고 76위(12월 2일), 51위(12월 7일), 44위(12월 8일), 34위(12월 10일)로 가파른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아일릿은 10일 일본 대표 연말 음악 프로그램인 후지TV ‘2025 FNS 가요제’에 출격한다.
김겨울 기자 winter@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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