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 한복판에 '하우스오브신세계'…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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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담동 한복판에 '하우스오브신세계'…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연합뉴스 2025-12-10 06:00:0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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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 로그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 로그

[신세계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10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식품, 패션, 리빙, 다이닝을 한데 모은 큐레이션 공간인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을 연다.

기존 SSG푸드마켓 청담점의 지하 1층과 지상 1층을 재구성한 1천500평 규모 공간으로, 기존 식품관의 기능을 뛰어넘어 도심 속에서 취향을 발견하는 '체류형 리테일 공간'을 만들겠다는 목표다.

지하 1층에는 신개념 식품관인 '트웰브'가 첫선을 보인다.

기존 식품관의 진열 방식에서 벗어나 대표 상품을 별도 진열하는 쇼케이스 방식을 도입해 마치 패션관에 온 듯한 느낌을 준 것이 특징이다.

트웰브 입구에는 공용 테이블과 100여석 규모의 좌석이 있는 '아고라'(Agora) 광장을 배치했다. 자연광이 들어오는 중정을 조성했으며 델리와 스무디바까지 동선이 이어지는 힐링 스팟을 표방한다.

청담 상권 주요 고객층을 감안해 즉석에서 갈아 만든 스무디와 착즙 주스 40여종을 판매하고, 델리 매장도 고급화했다.

단백질, 식이섬유, 유산균 등을 담은 웰니스칩, 미쉐린 스타 셰프와 협업한 오가닉 우유·요거트 등을 자체브랜드(PB)로 출시한다.

지상 1층은 패션, 주류, 다이닝 등을 큐레이션해주는 공간으로 '맨온더분' '자아' 등 패션 브랜드와 화이트 리쿼 전문 매장 '클리어', 7좌석 한정 다이닝 레스토랑 '모노로그' 등이 입점한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생활담당 상무는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은 신세계가 생각하는 삶· 취향·일상을 연결하는 새로운 리테일 공간"이라며 "고객이 이곳에서 더 편안하고 풍요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chomj@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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