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이창호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이 주관한 '2025학년도 인천대학교사이버영재교육원 표창수여식 및 6학년 수료식'이 지난 6일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 한기순 소장(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은 “ '2025학년도 인천대학교사이버영재교육원 교육과정'을 훌륭히 마치고 뛰어난 창의성과 영재성을 발현하여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과 6학년 수료생들의 노력과 성장을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였다”라고 밝혔다.
'2025학년도 인천대학교사이버영재교육원 표창수여식 및 6학년 수료식'에는 학생과 학부모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창의적 사고와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한 문제해결 역량을 키우고 관찰하고 질문하고 탐구하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열정이 빛나는 우수과제 및 우수질문을 통해 배움과 성장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축하하며 특별 상장을 수여하였고 배움과 성장의 결실 그리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6학년 학생들의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2025학년도 인천대학교사이버영재교육원 교육과정'을 통해 끊임없이 관찰하고 질문하고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배움과 성장이 만나 미래를 준비하며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도서벽지 학생들의 빛나는 성과가 있었던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우수과제 및 우수질문'상장을 수상한 학생은 “ 학교에서 배우지 못하는 다양한 주제 및 선생님 수업을 통해 심도있게 탐구하고 질문하는 과정이 재미있었고 수학과학에 대해 더 많은 궁금증과 호기심으로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어서 1년동안 너무 즐거운 시간이였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미래를 준비하며 새로운 출발선에 있는 6학년 학생들을 위해 「인천대학교사이버영재교육원 개발위원회 자문위원」 선생님들의 ▲ 0.33mm의 벽을 넘어 선명한 본질과 마주하라 ▲ AI시대 속 인천대학교사이버영재교육수업의 유의미 ▲ AI시대 미래직업과 필수역량의 특별강연이 진행되었다.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 한기순 소장(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은 “ 앞으로 마주하게 될 수많은 도전과 기회 속에서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력으로 마음껏 펼쳐나가며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인천대학교사이버영재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12월15일부터 온라인 브릿지캠프가 시작된다. 접수 기간은 12월8일부터 12월14일까지이며 저학년중학년고학년 과정의 AISW창의융합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며 '2025학년도 인천대학교사이버영재교육원 사회통합전형 및 도서벽지 특별전형' 학생들에게는 교육비를 전액 지원한다.
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은 전국 최초 초등 전 학년 대상으로 영재교육을 위한 열린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통합 전형 및 도서벽지 특별전형을 통해 우선선발 및 교육비 전액 지원으로 영재교육 사각지대 해소에도 기여하고 있다. '2026학년도 인천대학교사이버영재교육원' 모집 요강은 2026년 3월 인천대학교사이버영재교육원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는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인천대학교사이버영재교육원', '생활과학교실', '금요일에 과학터치 인천', '영재 키움' 등 과학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모든 사업 및 행사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