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가 장악한 겨울 디저트 시장… '제철코어' 트렌드 확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딸기가 장악한 겨울 디저트 시장… '제철코어' 트렌드 확대

뉴스락 2025-12-09 10:53:11 신고

3줄요약

[뉴스락] 겨울 디저트 시장이 제철 식품을 중심으로 한 '제철코어' 트렌드로 재편되고 있다.

제철코어는 특정 계절에 가장 맛이 좋은 식재료를 중심으로 소비가 집중되는 최근의 식문화 흐름을 의미한다.

유통업계는 겨울 대표 과일인 '딸기'를 앞세워 샌드위치, 롤케이크, 슈크림 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즌 수요 대응에 나서는 모습이다.

각 사는 차별화된 라인업으로 선택 폭을 넓히며, 겨울철 디저트 시장에서의 존재감 확보에 나서는 모습이다.

GS25에서 모델이 맛삼춘 딸기샌드위치와 생딸기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25 제공 [뉴스락]
GS25에서 모델이 맛삼춘 딸기샌드위치와 생딸기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25 제공 [뉴스락]

편의점 GS25는 겨울철 대표 디저트로 자리매김한 딸기샌드위치 신제품 ‘맛삼춘 딸기샌드위치’를 출시한다.

‘맛삼춘 딸기샌드위치’는 제철 설향 딸기와 부드러운 우유 크림을 조합해 만든 제품이다. 전북 고창, 충북 단성, 전남 장성 등 국내 주요 산지에서 선별한 설향 딸기를 사용했으며 평균 12브릭스(brix)의 당도와 약 15g 내외의 크기를 갖췄다.

1030 가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딸기를 삼킨 춘식이’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함으로써 구매 욕구도 높였다.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우리동네GS 앱에서는 한정수량 1천 개가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출시되며, 오는 17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딸기 시즌을 맞아 ‘딸기 페스티벌’을 콘셉트로 신선한 생딸기부터 디저트∙스낵류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누적 600만 개 판매를 기록한 ‘서울우유 디저트’ 시리즈에서 ▲서울우유 딸기크림빵 ▲서울우유 딸기크림도넛 등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마스카포네 치즈와 딸기 리플잼을 넣은 프리미엄 크림빵과 생딸기 식감을 강조한 도넛 제품으로 각각 오는 18일과 23일 순차 출시된다.

신선식품 자체 브랜드 ‘신선특별시’에서는 설향 딸기를 비롯해 비타베리, 킹스베리, 조이베리 등 다양한 프리미엄 품종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딸기잼과 크림을 쫀득한 모찌로 감싼 ▲쿠냥이의 딸기 모찌팬케이크(2천 5백 원) 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활용한 ▲딸기&소금우유크림팝콘(2천 원)도 함께 선보인다.

정시현 GS25 FF팀 MD는 "딸기 샌드위치는 매년 겨울 시즌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로, 올해는 품질 좋은 국산 설향 딸기와 캐릭터 콜라보 패키지를 적용해 맛과 재미를 모두 강화했다"며 "딸기 시즌에 맞춰 신선 과일부터 베이커리, 스낵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딸기 상품을 확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투썸 딸기 롤케이크'를 출시했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투썸 딸기 롤케이크'를 출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투썸 딸기 롤케이크'를 새롭게 선보인다.

계란으로 반죽한 보송보송한 시트 위에 딸기 과육이 살아있는 산뜻한 딸기잼, 부드러운 버터크림을 겹겹이 더해 롤케이크 특유의 포슬한 식감과 딸기 풍미를 한층 풍부하게 구현했다.

한 입마다 부드러움과 상큼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전용 패키지는 선물하기 좋은 사이즈로 구성했으며, 홀케이크보다 부담 없는 가격에 여럿이 함께 나눠 먹을 수 있어 일상 속 디저트는 물론 연말 모임•선물용으로도 실용성을 높였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홀리데이 시즌 실속과 맛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이번 신제품은 여러 명이 함께 나눠 먹기 좋은 실속형 디저트로서, 소비자들에게 더 다양한 케이크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공차코리아가 겨울을 맞아 제철 과일인 딸기와 부드러운 슈크림을 활용한 신메뉴 ‘딸기슈’ 시리즈 5종을 출시한다. 공차코리아 제공 [뉴스락]
공차코리아가 겨울을 맞아 제철 과일인 딸기와 부드러운 슈크림을 활용한 신메뉴 ‘딸기슈’ 시리즈 5종을 출시한다. 공차코리아 제공 [뉴스락]

공차코리아는 겨울을 맞아 제철 과일인 딸기와 부드러운 슈크림을 활용한 신메뉴 '딸기슈' 시리즈 5종을 선보인다.

달콤한 딸기와 부드러운 슈크림을 조합한 ‘딸기슈’ 시리즈는 ▲슈크림 밀크티 ▲딸기 슈크림 밀크티 ▲딸기라즈베리슈 요거트 크러쉬 ▲딸기라즈베리티 + 치즈폼 ▲딸기 쥬얼리 시그니처 밀크티 등 5종으로 구성됐다.

신메뉴 ‘슈크림 밀크티’는 향긋한 얼그레이티와 진한 슈크림의 풍미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노란빛의 슈크림 베이스 위로 얼그레이티의 브라운 컬러가 층을 이루며 감각적인 비주얼을 완성했다.

제철 과일 딸기를 중심으로 한 ‘딸기 슈크림 밀크티’와 ‘딸기 쥬얼리 시그니처 밀크티’도 선보인다.

‘딸기 슈크림 밀크티’는 ‘슈크림 밀크티’에 딸기를 더한 제품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슈크림 사이로 톡톡 씹히는 딸기의 상큼함이 입안을 가득 채운다.

‘딸기 쥬얼리 시그니처 밀크티’는 새콤 쫄깃한 딸기 쥬얼리와 딸기, 그리고 공차만의 진한 얼그레이티가 조화를 이루며 마지막 한 모금까지 달콤 상큼한 딸기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와 함께, 공차는 라즈베리를 활용한 메뉴도 선보였다. ‘딸기라즈베리슈 요거트 크러쉬’는 은은한 자스민티에 슈크림과 딸기라즈베리, 요거트를 함께 블렌딩한 스무디 형 음료다. 과일의 상큼함과 크러쉬 특유의 시원한 질감이 어우러져 겨울철에도 가볍게 즐기기 좋다.

‘딸기라즈베리티 + 치즈폼’은 진한 얼그레이에 딸기라즈베리의 산뜻한 맛을 더한 프룻티 음료로, 부드럽고 고소한 치즈폼이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풍부한 맛을 완성했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겨울 시즌을 맞아 제철 과일인 딸기와 슈크림을 공차만의 방식으로 조합한 ‘딸기슈’ 시리즈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계절적 수요와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