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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는 9일 미디어 브리핑에서 “회생절차 개시 후 3개월 만에 소상공인 회생채권을 전액 상환했으며, 중견·대기업의 회생채권도 협의된 일정에 따라 순차 변제 중”이라고 설명했다. 회생 개시 이후 발생한 공익채권(상거래채권)도 정상적으로 지급해 왔다는 입장이다.
다만 최근 현금 흐름 악화로 일부 대기업 대상 회생채권과 납품대금 지급이 지연되며, 이에 따라 일부 상품의 납품이 일시적으로 늦어지거나 물량이 조정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이는 거래 중단이 아니라 일시적인 공급 지연일 뿐이며, 대부분 협력사와는 정상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화장품, 식품사 등의 납품 중단 사례에 대해서도 입장을 내놨다. 홈플러스는 “A화장품은 잔여 회생채권 전액 상환을 요구하며 납품을 중단한 것으로, 납품대금 지급 지연과는 무관하다”고 밝혔다. 이어 “대형마트 철수는 수익성 악화와 판매 채널 전략 변화에 따른 측면도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B식품사의 경우 납품대금 지급 전까지 일시적으로 상품공급을 중단한 사례는 있으나, 대금 지급 후에는 정상적으로 납품이 재개되고 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그동안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해 온 다수의 협력사와 함께 제품 수급 문제를 최소화해 고객 불편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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