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LG전자 냉난방공조 유지보수 전문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이 가족친화기업 인증과 국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조직문화와 안전경영 분야에서 공식적인 성과를 인정받았다.
하이엠솔루텍, 가족친화·ISO45001 동시 인증 획득
가족친화인증제도는 성평등가족부가 근로자의 일과 가정 양립을 적극 지원하는 기업에 부여하는 제도다. 하이엠솔루텍은 이번 심사에서 최고경영층의 리더십과 제도 운영 실행력, 가족친화경영에 대한 근로자 만족도 전반에서 89.8점을 기록했다. 이는 올해 인증기업 평균 80.7점을 크게 상회하는 점수다. 특히 출산 및 양육기 직원이 경력 단절 없이 근무를 지속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학자금 지원, 선택적 복지포인트, 가족휴양시설 지원 등 다양한 가족 친화형 복지제도도 운영하며 구성원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은 올해로 5년 연속 유지했다. 2020년 최초 인증 이후 매년 심사를 통과했다. 하이엠솔루텍은 일일 안전교육, 주 2회 관리자 전문 교육, 분기별 정기교육을 통해 임직원 안전 의식을 체계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굴하는 아차사고 캠페인, 2인 1조 작업 원칙, 교통안전 캠페인 등 현장 중심 예방 활동도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다.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해 사내 63개 동아리가 활동하고 있으며, 명사초청 특강, 매월 우수직원 포상, 봉사활동 등 프로그램을 정례화해 임직원 참여를 높이고 있다. 복지 측면에서는 자녀 입학 선물, 의료비 지원, 건강검진 등 실생활과 밀접한 지원 제도를 강화했다. 기술, 영업, 직무, 리더십 등 50여 개 오프라인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성 확보와 역량 개발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올해는 우수사원 해외연수와 경영진 및 직원 소통을 위한 타운홀 미팅을 새롭게 도입해 구성원 성장과 조직 내 소통을 강화했다.
이 같은 환경 개선 노력은 퇴사율 감소라는 성과로 나타났다. 하이엠솔루텍의 퇴사율은 2020년 5.2%에서 2025년 11월 기준 2.6%로 절반 수준으로 줄었다. 이는 구성원의 장기근속과 조직 안정성 향상으로 이어졌다.
하이엠솔루텍 유광열 대표는 "이번 인증은 안전한 일터와 가족친화적인 문화를 만들기 위한 구성원 모두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하여 직원 만족이 고객 만족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