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090430) 공식 온라인 플랫폼 아모레몰이 오는 23일까지 연간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 '2025 윈터 아모레 세일 페스타(이하 아세페)'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아세페에서는 돌아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끝없는 혜택을 찾아라 콘셉트'와 함께 54종의 특별 기획 상품과 1990년대 큰 인기를 얻었던 월리를 찾아라와의 협업 굿즈들을 선보인다.
어드벤트 캘린더, 우프 무드등, 빅 타포린 백, 뽀모도로 시계, 포스트카드 등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월리의 콘셉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찾는 재미'와 함께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고객 참여 이벤트로 소개 미션을 통해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는 '프리퀀시 이벤트'와 매일 아모레몰을 방문한 고객에게 최대 1000포인트를 지급하는 뷰티템 틀린그림 찾기을 진행한다.
구매 건당 기회가 주어지는 경품 이벤트에서는 모두투어 1000만원 여행상품권 응모권을 증정하고, 우리동네 GS와 함께하는 릴레이 브랜드데이에서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 고객에게 호빵 쿠폰을 증정한다.
아모레몰은 이번 아세페 홍보를 위해 인기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콘텐츠를 포함한 고품질 영상들을 공개한다. 특히 최근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인플루언서 명예영국인과 함께한 영상에서는 아세페의 대표 제품 월리를 찾아라 어드벤트 캘린더가 등장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돌체앤가바나 뷰티 '잇츠 릿'(왼쪽)과 '페인트 미 업' 제품 이미지. ⓒ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이 수입·판매하는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돌체앤가바나 뷰티(DOLCE&GABBANA BEAUTY)는 모임이 많은 연말을 맞아 화려한 메이크업을 완성해 줄 다양한 색조 제품을 출시했다.
풍부한 색상의 신제품 '오일 립 플럼퍼 3종'과 볼, 눈, 입술 등 다양한 부위에 활용할 수 있는 색조 제품 '페인트 미 업', 얼굴에 포인트를 주는 하이라이터 '잇츠 릿'을 새롭게 선보인 것.
먼저 오일 립 플럼퍼는 이탈리아의 감성과 색감에서 영감을 받은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24시간 지속되는 보습, 투명하게 빛나는 발색, 입술을 즉각적으로 도톰하게 연출해 주는 플럼핑(plumping)이 특징이다. 끈적임이 없으며 유리알처럼 빛나는 광택감을 하루 종일 유지해준다.
기존에 민트 색상만 판매됐으나 우수한 판매량에 힘입어 워터멜론, 오렌지, 커피 등 세 가지 색상으로 확대해 출시했다.
상큼한 오렌지 추출물을 담은 '오렌지 오일 립 플럼퍼'는 입술에 자연스러운 생기와 활력을 더해주며, 커피 추출물이 함유된 '커피 오일 립 플럼퍼'는 깊이 있는 색감을 선사한다. '워터멜론 오일 립 플럼퍼'는 수분감 가득한 수박 추출물이 함유돼 있으며 촉촉한 보습 효과와 함께 투명하게 빛나는 핑크 빛 발색을 보여준다.
메이크업 트렌드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줄 색조 제품과 하이라이터도 새롭게 선보였다.
눈, 볼, 입술 얼굴뿐만 아니라 신체에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신제품 페인트 미 업은 공기처럼 가볍게 스며들어 광채를 표현할 수 있는 제품이다.
손가락, 볼, 눈가, 입술 등에 한 방울을 부드럽게 떨어뜨린 후 손가락이나 퍼프를 사용해 펴 발라주면 매력적인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젤리처럼 쫀쫀한 질감으로 여러 가지 색상과 섞어서 사용하면 무한 활용이 가능하며, 강력한 지속력과 밀착력으로 최대 8시간 발색을 유지해 준다.
총 여섯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데, 그 중 고급스러운 펄 핑크의 '로즈 스월' 색상은 매혹적인 포인트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펜슬 타입의 하이라이터인 '잇츠 릿'은 눈 앞머리, 눈썹 뼈, 콧대 등 원하는 부위에 섬세하게 빛을 더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번의 사용으로 즉각적인 광채를 표현할 수 있으며, 정교하면서도 번짐 없이 오래도록 유지된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이달 31일까지 백화점 매장에서 신제품 포함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민트립오일 디럭스+미니쿠션 샘플을, 메이크업 컨설팅 후 구매 시 화장 전에 눈가를 빠르게 관리해주는 젤타입 아이패치 '노 퍼프 카페인 아이 패치' 1매를 증정한다.
ⓒ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글로벌 현대미술 아티스트 무라카미 다카시의 풋웨어 브랜드 '오하나 하타케(Ohana Hatake)'를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다.
CJ온스타일은 올해 영향력 있는 지적재산권(IP) 기반 굿즈와 단독 상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충성 팬덤을 자사 플랫폼으로 유입시키는 IP 커머스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무라카미 다카시 협업 역시 IP 포트폴리오의 글로벌 확장을 보여주는 사례다.
무라카미 다카시는 패션·음악·예술 전반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온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강력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그의 풋웨어 브랜드 '오하나 하타케'는 대표 작품 '스마일 플라워'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과 EVA 소재 특유의 편안한 착화감이 특징이다. 최근 홈 코지(Home Cozy) 트렌드와 맞물려 개성 있는 실내용 슬리퍼로도 국내외 셀럽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4월 연중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을 통해 오하나 하타케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으며, 당시 준비 물량이 빠르게 매진됐다. 모바일 라이브 방송은 40만 페이지뷰를 기록하며 월간 패션 카테고리 라이브 시청 1위에도 올랐다.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CJ온스타일은 오하나 하타케의 2차 물량도 최초로 수급하고, 셀럽 MC들이 참여하는 릴레이 라이브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및 연말 선물 수요를 겨냥해 홈파티 콘셉트의 마케팅 캠페인도 병행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방송인 김호영의 '투머치쇼'에서 오하나 풀블룸 라임 제스트를 최초 공개하고, 오는 9일 배우 기은세의 '은세로운 발견'에서 상그리아 색상을 공개한다. 11일에는 방송인 이나연이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이어간다.
ⓒ 이랜드리테일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마트 브랜드 킴스클럽이 한식 전문 브랜드 자연별곡의 비법 육수를 담아 만든 김치를 새롭게 출시했다.
'자연별곡 비법육수 포기김치'는 3kg 대용량 제품으로, 19,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시장 평균 대비 약 20% 저렴한 수준으로, 킴스클럽의 직매입 노하우를 통해 365일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다.
이번 신제품은 다가오는 김장철을 앞두고 고물가 시대에 직접 김치를 담그기 어려운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자연별곡 비법육수 포기김치는 100%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배추부터 고춧가루까지 모든 주재료를 국산으로 사용했으며, 디포리·다시마·무·양파 등을 우려낸 비법 육수로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깊은 감칠맛을 내는 세 가지 젓갈(멸치젓, 새우젓, 멸치액젓)과 마늘·양파·무즙 등 신선한 채소를 황금비율로 배합한 자연별곡 특제 김칫소를 더했다.
ⓒ 신세계라이브쇼핑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연말 선물 시즌을 맞아 엘라코닉(ELLACONIC)의 미드나잇 컬렉션인 '루미에르 브라팬티세트'를 선보인다. 첫 방송은 오는 8일 밤 10시30분에 진행된다.
엘라코닉은 신세계백화점이 최초로 론칭한 브랜드로, 노와이어 브라를 대중화해 국내 란제리 시장의 흐름을 바꾼 주역이다. 'ELLE(여성)' + 'LACONIC(간결함)'의 의미를 담아, 여성을 위해 심플하면서도 본질적인 자신감과 아름다움의 가치를 전달한다.
미드나잇 컬렉션은 '빛을 입는 란제리'라는 콘셉트로 탄생했다. 스타일리시한 레이스 위에 섬세한 스팽글을 수놓아 빛의 각도와 움직임에 따라 은은하게 반짝이는 것이 차별화 포인트다. 또 프리미엄 소재인 텐셀 브랜드의 리오셀을 적용해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러운 촉감을 선사하며 하루 종일 편안하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올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파리 란제리 박람회 Interfilière Paris에 출품돼 호평을 얻은 작품으로, 한국 브랜드의 경쟁력을 세계에 알린 바 있다. 한국 여성의 감성과 글로벌 트렌드를 조화롭고도 화려하게 담아냈다는 반응이다.
첫 방송은 크리스마스 선물 수요를 겨냥해 한정판 패키지로 구성되며, 브라팬티 5세트(10종)를 11만9900원에 판매한다.
ⓒ GS샵
GS샵이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프리오르데이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앵콜 방송을 선보인다. 지난 11월 손미나 씨와 함께 진행한 첫 방송에서 준비 물량이 모두 완판되며 큰 호응을 얻은 데 따른 것이다.
'프리오르데이'는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에서 약 500년 동안 10대에 걸쳐 올리브 농장을 운영해 온 시우라네타(Ciuraneta) 가문의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브랜드다. 레몬즙과 올리브오일을 함께 마시는 '올레샷' 트렌드가 확산되며 조리용을 넘어 직접 음용하는 프리미엄 오일 수요가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GS샵이 공을 들여 선보인 상품이었다.
첫 방송 이후 손미나 씨의 SNS를 통해 후속 방송 일정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자 GS샵은 긴급하게 앵콜 방송을 준비했다. 특히 더 많은 고객들이 편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기존 이른 아침 시간대에서 일요일 오전 10시 '황금시간대'로 방송 시간을 조정했다.
손미나 씨도 현지 농장주에게 방송 성과를 공유하며 물량 협조를 요청했고, 다시 현지를 방문해 수확·착유 상황을 최종 확인했다. 이번 앵콜 방송 물량 역시 품질 유지를 위해 항공 직송 방식으로 들여왔다.
14일 앵콜 방송에서는 500ml 3병 구성에 방송 중 1병을 추가로 증정하는 기본 구성 외에 연말 선물용으로 적합한 '크리스마스 선물용 에디션'을 특별히 선보인다. 500ml 프리오르데이 오일 2병에 손미나 작가가 직접 고른 '광주요 소리잔'을 더한 구성이다.
기본 구성은 지난 론칭 방송과 동일하게 방송 중 앱으로 구매 시 3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BGF리테일
CU가 필코노미 트렌드에 맞춰 겨울철 감성을 높이는 티 베이스의 신개념 차별화 주류 3종을 출시한다.
2026년 핵심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떠오른 필코노미는 감성(feel)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제품의 가격이나 기능보다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이나 취향이 구매 기준이 되는 소비 경향을 말한다.
CU는 겨울 시즌마다 밀크티, 얼그레이티 등 각종 차를 활용한 음료가 인기를 끄는 점에 착안해 티 베이스 주류를 내놓고 동절기 주류 시장의 필코노미 수요를 선점한다.
CU는 특히 최근 국내외 주류 시장에서 소맥이나 폭탄주 등 단순히 취하기 위한 소비 대신 저도수 주류의 맛과 향을 음미하는 감성 소비가 늘고 있음을 주목했다.
실제 최근 중국에서는 '차맥'으로 불리는 티 베이스 주류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맥주에 녹차, 자스민차, 우롱차 등 다양한 전통 차를 넣어 만드는 것으로, 일반 맥주보다 쓴맛이 덜하고 부드러운 끝맛을 느낄 수 있어 저도수, 감성 소비, 독특한 맛을 선호하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CU가 이달 10일 내놓는 '팀호완 자스민 에일(Alc.4.3%, 4500원)'은 홍콩 미쉐린 딤섬 레스토랑 '팀호완'과 협업한 제품이다. 팀호완의 프리미엄 자스민 차를 냉침해 베이스 원액을 만들고 독일산 노블 홉인 '할러타우 트레디션'을 더해 풍부한 꽃향기와 은은한 허브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해당 상품은 양꼬치, 유산슬, 탕수육 등 중식 고기 및 튀김류와 곁들이면 산뜻함이 배가되는 맥주다.
이와 함께 CU는 최근 말차 플레이버가 글로벌 메가 트렌드로 급부상함에 따라 주류 카테고리에서도 말차 코어를 확대 전개한다.
CU의 '딥 말차 라거(Alc.5.3%, 4500원)'는 말차의 진한 풍미와 라거의 청량함이 높은 밸런스를 이룬다. 특히 양조 단계부터 제주 유기농 말차를 넣고 발효했으며, 말차 베이스를 5% 이상 함유해 인공적인 맛과 향이 아닌 실제 고소하고 씁쓸한 말차의 깊은 맛을 구현했다. '딥 말차 하이볼(Alc3.5%, 4500원)은 말차의 진한 풍미와 하이볼의 산미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오는 11일부터 21일까지 '2025 땡스 어워즈'를 열고, TV 방송을 비롯해 온라인몰과 모바일 등 각 채널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과 적립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연말 시즌 총결산 프로모션으로 패션, 뷰티, 리빙 등 2025년 인기 브랜드를 선정해 특별 구성과 할인가에 선보인다. TV 상품 구매 고객 대상 적립금을 제공하며, 모바일 채널에서는 연말 시즌 셀프 기프트족을 겨냥한 선물하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TV 방송은 최저 기온이 영하 10도까지 떨어짐에 따라 인기 브랜드별 월동 준비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 이달 11일에는 '진짜패션 룩앳미(LOOK AT ME)'를 통해 올해 누적 주문건수 90만건을 기록한 단독 패션 브랜드 '바이브리짓'의 양모 코트와 글로벌 브랜드인 '베네통'의 패딩백·패딩 부츠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같은 날 '잭니콜라우스 해비다운'을, 13일에는 올해 론칭한 캐시미어 특화 패션 브랜드 '네메르'의 인기 상품들을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 외에도 명품 침구로 꼽히는 '박홍근 홈패션 겨울 침구', 강남 에스테틱 사후 관리 크림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엘쎄라 매직 커버크림', 인기 건강식품 브랜드 '여에스더 국민 영양제' 라인 등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온라인몰에서는 홈쇼핑 창고 대개방 콘셉트의 '홈쇼핑 히트 아우터 최저가전'을 진행한다. △안나수이 △조르주레쉬 △폴앤조 등 인기 여성의류 브랜드의 패딩과 니트 등을 최대 87% 할인가에 선보이고, '5만원대 선착순 특가'도 마련돼 있다.
레고, 마이크로킥보드 등 크리스마스 인기 선물로 각광받는 유아동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는 '마이리틀베이비'와 인기 소파 브랜드 '에싸 연말결산'을 통해 인기 상품들을 최대 32% 할인가에 판매한다.
모바일에서는 연말 시즌 선물 수요를 고려해 이번 달 말까지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벨리곰 달력', '롯데 모바일 상품권'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 신세계사이먼
신세계사이먼이 프리미엄 아울렛의 공간 경험을 새롭게 정의할 '공간·건축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신세계사이먼의 공간 혁신 전략의 연장선에서 학생들과 함께 프리미엄 아울렛의 미래를 고민하는 탐구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학생들에게 실제 비즈니스와 연결될 수 있는 사고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고객이 더 오래 머물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 가능성을 함께 모색하고자 한다.
공모전의 주제는 '프리미엄 아울렛의 머무름과 즐거움을 강화하는 공간·건축적 아이디어' 제안이다.
참가 대상은 국내외 대학(원)생 중 건축 관련 학과 재학생 및 휴학생이며,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팀을 구성할 경우 건축 관련 학과 학생이 1명 이상 포함돼야 한다.
접수 기간은 이날부터 내년 1월22일까지이며, 본선 프레젠테이션과 시상식은 내년 2월에 열린다. 심사 결과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등 총 7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참가자에게는 현업 담당자의 피드백이 제공되며, 우수 아이디어는 실제 공간 기획 및 전시 참고 자료로 활용될 기회도 주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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