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신동훈 기자] 다나카 아오가 2경기 연속 골을 기록하면서 리버풀을 울렸다.
리버풀은 7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리즈에 위치한 앨런드 로드에서 열린 2025-26시즌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에 리즈 유나이티드와 3-3 무승부를 거뒀다. 리버풀은 2경기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8위에 위치했다.
[선발 라인업]
리즈는 루카스 페리, 조 로든, 자카 비욜, 파스칼 스트라이커, 일리아 그루에프, 안톤 스타치, 에단 암파두, 가브리엘 구드문드손, 노아 오카포, 도미닉 칼버트-르윈이 선발 출전했다.
리버풀은 알리송 베커, 밀로스 케르케즈, 버질 반 다이크, 이브라히마 코나테, 코너 브래들리, 라이언 흐라벤브르흐, 커티스 존스, 도미니크 소보슬러이, 플로리안 비르츠, 위고 에키티케, 코디 각포가 선발로 나섰다.
[경기내용]
시작부터 리즈가 기회를 잡았다. 전반 2분 오카포 슈팅은 빗나갔다. 전반 3분 구드문드손 중거리 슈팅은 골문 위로 날아갔다. 리버풀도 반격했다. 전반 8분 케르케즈 왼발 슈팅은 골문과 거리가 있었다. 전반 15분 각포 슈팅은 막혔다. 전반 16분 에키티케 슈팅은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리버풀이 밀어붙였다. 전반 27분 코너킥에서 반 다이크 헤더는 골문을 벗어났다. 리즈가 연속 슈팅을 날렸다. 전반 31분 칼버트-르윈 헤더가 나왔는데 골문을 밖으로 나갔다. 전반 35분 코너킥에서 스트라이크 슈팅은 빗나갔다. 리버풀은 전반 40분 각포 슈팅이 골로 이어지지 않으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은 0-0으로 종료됐다.
후반 3분 에키티케 골로 리버풀이 리드를 잡았다. 후반 5분 브래들리 크로스가 에키티케 슈팅으로 연결했는데 페리가 막았다. 이어 에키티케가 밀어넣으면서 2-0이 됐다.
리즈는 후반 20분 오카포를 빼고 윌프레드 뇬토를 넣었다. 브랜든 아론손, 다나카 아오도 넣어 힘을 실었다. 후반 22분 각포 슈팅은 페리가 막았다. 후반 23분 브래들리, 비르츠를 빼고 알렉시스 맥 앨리스터, 조 고메스를 투입했다.
리버풀은 후반 23분 코너킥에서 코나테 헤더가 페리 선방에 막혀 고개를 숙였다. 후반 26분 코나테 태클에 뇬토가 넘어졌고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칼버트-르윈이 골을 터트리면서 추격을 시도헀다. 후반 30분 스타치 골로 2-2가 됐다.
순식간에 동점을 헌납한 리버풀은 몰아쳤다. 후반 33분 프리킥에서 소보슬러이가 올린 걸 반 다이크가 헤더를 시도했는데 페리가 선방했다. 후반 35분 흐라벤베르흐가 내준 걸 소보슬러이가 골을 기록하면서 리버풀이 다시 앞서갔다.
리버풀은 후반 38분 엔도 와타루, 알렉산더 이삭을 투입하면서 기동려을 확보했다. 리즈는 후반 42분 암파두를 불러들이고 요엘 피오레를 내보냈다. 리즈가 계속 리버풀을 흔들었다. 후반 추가시간은 9분이었다. 후반 추가시간 1분 칼버트-르윈 헤더는 막혔다. 후반 추가시간 6분 다나카가 혼전 상황에서 왼발 슈팅으로 밀어넣은 게 골망을 흔들면서 리즈가 동점을 만들었다.
종료 직전 이삭의 헤더가 나왔는데 골문 옆으로 나갔다. 경기는 3-3 무승부로 끝이 났다.
[경기결과]
리즈 유나이티드(3) : 도미닉 칼버트-르윈(후반 28분), 안톤 스타치(후반 30분), 다나카 아오(후반 추가시간)
리버풀(3) : 위고 에키티케(후반 3분, 후반 5분), 도미니크 소보슬러이(후반 35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