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1천만불 수출의 탑·산업통상부장관 표창 수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안랩, 1천만불 수출의 탑·산업통상부장관 표창 수상

모두서치 2025-12-05 13:57:50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안랩이 지난 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5년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천만불 수출의 탑 및 산업통상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산업통상부가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기념식'은 매년 국외 시장 개척과 수출 성과가 우수한 기업 및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한다. 올해는 지난해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의 수출 실적을 기준으로 심사가 진행됐다.

안랩은 총수출액 1000만 달러 돌파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수출 경쟁력과 확장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1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안랩은 지난해 10월 사우디아라비아 보안 기업 SITE와 합작해 설립한 '라킨(Rakeen)'을 기반으로 중동 시장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또한 중국·일본 법인의 실적 성장과 더불어 APAC 지역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동남아 시장에서도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안랩은 '안랩 XDR', '안랩 XTG' 등 주요 제품군의 기술 경쟁력과 글로벌 인증 성과를 기반으로 제품 신뢰도를 확보하며 수출 성장 기반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이상국 안랩 마케팅·글로벌사업부문 부문장은 글로벌 시장 확장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부문장은 라킨 설립을 주도해 중동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하고, 중국·일본 등 전략 국가 실적 강화와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 구축으로 수출 채널 체계화를 추진했다. 글로벌 전시·현지 세일즈 활동과 사업 협력 실행을 총괄하며 해외 매출 성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안랩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이끌었다.

강석균 안랩 대표는 "이번 수상은 안랩의 기술 경쟁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안랩은 앞으로도 시장 요구를 선도하는 혁신과 실행을 이어가며 '월드 클래스'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