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 만에 보는 기사
| 도영×박명수, 서울 떡볶이 찐맛집 투어 출격
| 오랜 역사의 즉석떡볶이부터 쌀떡 성지까지
| 만두·순대·튀김, 취향 갈린 생생 리액션
애플하우스
할명수의 서울 떡볶이 투어에 동행한 떡볶이 성애자 아이돌 도영. 처음으로 방문한 곳은 SINCE 1987, 즉석떡볶이 맛집 ‘애플하우스’입니다. 도영은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 ‘무침군만두’에 반했는데요. 퀄리티 좋은 야끼만두를 따뜻한 떡꼬치 소스에 무쳐 “맛없없”이라고요. 두 사람은 삶은 달걀 2개가 들어간 2인 세트를 먹었는데요. 박명수는 양념을 쫙 빨아들인 쫄면에, 도영은 마무리 볶음밥에 감탄했어요. 총평은 “아는 맛 중에 제일 맛있는 맛”! 도영은 볶음밥에 치즈사리 추가는 필수라고 조언했네요.
주소: 동작구 동작대로27다길 29 2층
마포 원조 떡볶이
35년 넘는 역사의 ‘마포 원조 떡볶이’. 쌀떡파의 성지로 통하는 서울 3대 떡볶이집이죠. 떡볶이 국물에 순대 찍먹파인 도영은 폭신폭신한 간 맛에 놀라고, 박명수는 누린내 없이 맛있는 순대 맛에 외국인도 좋아할 것 같다고 추천했습니다. 이곳 역시 야끼만두(튀김)가 유명한데요. 만두보다는 기름에 튀긴 과자 맛으로 바삭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도영은 애플하우스가 달달한 맛이라면 마포 원조 떡볶이는 “단 맛이 거의 없는 매콤하고 오래 가는 맛”이라고 정리했습니다.
주소: 마포구 도화2길 3
꾸울떡
마지막 집은 신선한 기름에 튀긴 다양한 튀김과 옛날식 밀떡볶이를 먹을 수 있는 ‘꾸울떡’. 다른 떡볶이집에서 먹기 힘든 메뉴로 깻잎 오징어 완자, 오징어 몸통, 더블치즈 김말이를 주문했는데요. 문어 같은 오징어와 폭포처럼 흘러나오는 치즈 등 좋은 재료를 듬뿍 넣은 튀김에 그저 감탄이 나옵니다. 도영은 떡볶이의 알싸한 매운맛이 매력적이라며 처음부터 튀김을 소스에 범벅으로 먹길 추천했습니다.
주소: 은평구 은평로 65-2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