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직썰] 이찬우 NH농협금융 회장 “고객 신뢰 기반 지속 가능 금융 실현 앞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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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직썰] 이찬우 NH농협금융 회장 “고객 신뢰 기반 지속 가능 금융 실현 앞장”

직썰 2025-12-04 16:17:21 신고

NH농협금융은 3일 그룹 소비자보호 헌장에 서약하고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전사적 실천 의지를 선언했다. 이찬우 회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부사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금융]
NH농협금융은 3일 그룹 소비자보호 헌장에 서약하고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전사적 실천 의지를 선언했다. 이찬우 회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부사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금융]

[직썰 / 손성은 기자] “앞으로도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금융 실현에 앞장서겠다.”

이찬우 NH농협금융 회장은 지난 3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열린 내부통제협의회에서 그룹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을 공식 선포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이 회장과 부사장들은 헌장에 공동 서약하고 고객 중심의 책임경영 실천을 위한 그룹 차원의 강력한 메세지를 대내외에 표명했다.

이번 헌장은 ▲소비자보호 체계를 공고히 하고 고객 중심의 금융문화 선도 ▲소비자에게 불이익을 초래하는 불완전판매와 불건전 영업행위 차단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여 투명한 정보보호 문화 확립 등 고객 중심의 금융문화 실천을 위한 그룹 임직원 공통의 실천 기준을 담고 있다.

이 회장은 “이번 그룹 소비자 보호 헌장 선포는 선언에 그치지 않고, 그룹 전 임직원이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고객 보호 문화를 정착시키는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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