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공간 중개 플랫폼 쉐어잇, 80억원 투자 유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벤트 공간 중개 플랫폼 쉐어잇, 80억원 투자 유치

비석세스 beSUCCESS 2025-12-02 15:19:52 신고

대면 이벤트 공간 중개 플랫폼 쉐어잇(Shareit)이 8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한국산업은행, 우리벤처파트너스, IBK벤처투자가 참여했으며, 회사는 확보한 자금을 기반으로 AI 상담 솔루션 도입과 PB 공간 개발 확대, 이벤트 커머스 론칭에 나선다.

쉐어잇은 2024년 매출 100억 원을 돌파해 첫 연간 흑자를 기록했다. 체육관, 컨벤션홀, 공연장 등 기업 대상 오프라인 이벤트 공간을 중개하는 B2B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약 4조 원 규모로 추정되는 국내 이벤트 중개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왔다.

이번 라운드에는 한국산업은행이 30억 원 후속 투자를 집행했고, 우리벤처파트너스와 IBK벤처투자가 각각 30억 원, 20억 원을 신규 투자했다. 쉐어잇은 팝업스토어 카테고리에서 연평균 120% 성장세를 보이며 대행사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해왔다. 대형 브랜드의 파트너십 증가와 공간 호스트들의 위탁 운영(PB) 선호도 상승도 성장을 견인했다.

회사는 투자금을 활용해 기술 인력과 사업개발 인력을 확충하고 플랫폼 고도화에 나선다. 이벤트 기획자 커뮤니티 구축과 맞춤형 마케팅 전략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넓힌다는 목표다. 이벤트 기획자와 브랜드가 공간 선택부터 운영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통합 환경을 마련하는 데 집중한다.

우리벤처파트너스 관계자는 “쉐어잇은 공간 대관을 단순 중개하는 수준을 넘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요와 공급을 정교하게 연결하는 구조적 경쟁력을 갖췄다”며 "특히, 공간 대관 사업에 치명적인 코로나19 시기에도 강한 실행력과 시장 학습 역량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성장을 이뤄낸 점이 인상 깊었다. 데이터 기반 문제 해결 능력과 B2B 중심의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고려할 때, 향후 기업 이벤트 시장의 핵심 인프라로 성장할 잠재력이 높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박상준 쉐어잇 대표는"이번 투자는 이벤트 산업의 오랜 비효율을 기술로 해결하며 부동산 단기 임대 시장의 디지털 전환 속도를 높이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독보적인 매칭 데이터와 AI 솔루션 도입을 통해 아시아 1위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지 제공: 쉐어잇(shareit.kr)

Copyright ⓒ 비석세스 beSUCCES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