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학부모연합회,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역량 강화' 교육 눈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하남 학부모연합회,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역량 강화' 교육 눈길

경기일보 2025-11-28 16:46:32 신고

3줄요약
image
하남시 유초중고 학부모연합회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남시 유초중고 학부모연합회 제공

 

하남시유초중고 학부모연합회(총회장 최대인)는 찾아가는 학부모 역량 강화 일환으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심폐소생술 응급처지 교육을 잇따라 열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9월17일 하남초교를 시작으로 이달 25일 윤슬초교에서 진행된 이번 연수는 하남시유초중고학부모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에듀테크 (사)도미부인협회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이 지원하고 있다.

 

특히 최대인 총회장이 직접 교육을 주관하며 학부모들의 응급처치 능력을 터득토록 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연수는 연합회가 지난 2022년부터 올해 현재까지 19회에 걸쳐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학교 발전과 학부모 역량 강화 등 두가지를 병행, 교육공동체인 학교와 학생, 그리고 학부모회가 고르고 바르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시작됐다.

 

심폐소생술 강연에 필요한 마케킹과 자동심장충격기등 학습장비는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이 지원 중이다.

 

최대인 총회장은 “심정지 환자가 50%로 가장 많이 일어나는 곳이 가정인데 정작 학부모들은 우리 아이나 우리 가정에 소중한 사람이 심정지가 왔을 때 어떻게 신고 하는지 어떻게 대처하는지 전혀 알지를 못하고 있다”면서 “이런 현실에 착안, 학교를 순회하면서 학부모들에게 심폐소생술 강연을 지원해 주고 있다”고 전했다.

 

학부모연합회 임원들은 “학부모들이 이 연수를 통해 소중한 내 가정을 지켜내는 역량을 키우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하남시유초중고 학부모연합회는 이달부터 내년 2월 말까지 방학기간 내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심정지 발생시 신속히 대처하는 역량 강화를 취해 초.중.고등학교 4곳을 추가 선정, 심폐소생술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를 진행할 방침이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