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27일(현지시간) 미국 최대 명절인 추수감사절을 맞아 진행된 뉴욕의 메이시스 퍼레이드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속 캐릭터들이 등장했습니다.
메이시스 퍼레이드는 뉴욕 메이시스 백화점이 1924년 시작한 축하 퍼레이드로, 미국의 추수감사절을 상징하는 가장 화려한 행사로 꼽히는데요.
맨해튼 한복판을 4㎞가량 행진하는 이 퍼레이드에는 '스펀지밥' '스파이더맨'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대형 캐릭터 풍선들이 등장합니다.
특히 이날 퍼레이드에는 '케데헌' 속 인기 호랑이 캐릭터인 '더피'와 까치 캐릭터인 '서씨' 풍선이 등장해 몰려든 사람들의 시선을 집중시켰습니다.
더피와 서씨는 '케데헌'에서 남자주인공 진우의 편지를 여자주인공 루미에게 전달하는 초자연적 존재들로, 귀여운 모습 덕분에 케데헌 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날 퍼레이드에서는 케데헌 속 주인공 헌트릭스의 노래를 부른 한국계 미국인 가수 겸 작곡가 이재(EJAE)와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가 등장해 케데헌 속 히트곡 '골든'(Golden)을 열창하기도 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임동근·구혜원
영상: AFP·로이터·인스타그램 @macys·유튜브 @netflixfamily·Macy's 공식 홈페이지
dklim@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