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베리즈에 팬 커뮤니티 오픈…♥네버랜드와 교류 확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아이들, 베리즈에 팬 커뮤니티 오픈…♥네버랜드와 교류 확대

엑스포츠뉴스 2025-11-28 16:18:56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그룹 i-dle (아이들)이 베리즈에서 전 세계 팬들과 실시간 밀착 소통에 나선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아이들 (i-dle, 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이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에 팬 커뮤니티를 28일 연다고 밝혔다. 지난 20일부터 베리즈샵에서 2026 시즌 그리팅 예약 판매를 하고 있는 아이들은 팬 커뮤니티도 오픈하며, 네버랜드(팬덤명)와 베리즈에서 다양한 교류를 이어간다.

베리즈의 ‘아이들’ 팬 커뮤니티에는 아이들 멤버들과 팬들이 소소한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은 물론, 비하인드 사진과 영상, 실시간 라이브 등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가 제공된다. 공식 팬클럽 회원 네버랜드를 위해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함께 나누는 특별한 공간도 마련될 예정. 아이들이 그동안 남다른 팬사랑을 보여온 만큼, 베리즈에서 팬들과 24시간 초밀착 소통을 이어가며 한층 친밀하게 새로운 에피소드를 쌓아갈 계획이다.

지난 2018년 미니앨범 '아이 엠’(I am)으로 데뷔한 이래, 강렬한 콘셉트와 폭발적인 무대 장악력을 선보여온 아이들은 올해 리브랜딩 후, 미니 8집 ‘위 아’(We are)로 4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또 일본 EP ‘i-dle’이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빌보드 재팬, 애플뮤직, 아이튠즈 등 각종 글로벌 차트를 석권했다. 특히 지난 10월, 데뷔 후 처음 진행한 일본 아레나 투어에서는 강렬한 밴드 라이브와 함께 팬들의 마음을 저격하는 풍성한 세트리스트로 현장을 뜨겁게 달구며,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아이들에 이어 큐브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LIGHTSUM (라잇썸, 상아, 초원, 나영, 히나, 주현, 유정)도 오는 29일 베리즈에 팬 커뮤니티를 열고 글로벌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 지난 2021년 싱글 1집 ‘바닐라’(Vanilla)로 데뷔한 라잇썸은 6인 6색의 매력이 돋보이는 그룹으로, ‘비바체’(VIVACE), ‘얼라이브’(ALIVE) 등 다채로운 콘셉트로 K팝 팬들을 사로잡았다. 개성 넘치는 음악적 색깔을 담아 '차세대 K팝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라잇썸은 베리즈를 통해 무대와는 또 다른 친근한 매력으로 해외 팬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는 K팝을 비롯해, 드라마, 웹툰 등 K컬처를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이 모여,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팬덤들의 놀이공간이다. 아이유, 우즈, 몬스타엑스, 아이브, 키키, 정승환 등 K팝 아티스트는 물론, MMA2025, SBS ‘우리들의 발라드’, 디즈니+ ‘북극성’ 등 다양한 콘텐츠IP가 팬 커뮤니티를 열고 글로벌 팬들과 가깝게 소통하고 있다. 

팬들의 반응을 키워드로 정리, 요약해주는 AI댓글리포트, 작품의 세계관을 학습한 드라마 캐릭터와 대화를 나누는 AI페르소나 채팅 등 차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로 팬덤의 경험을 풍성하게 확장하며 화제를 낳고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 팬 스토어 '베리즈샵'을 오픈해, SM 아티스트들의 공식 굿즈를 비롯해, 아이유, 아이브 등 여러 아티스트들의 2026 시즌 그리팅을 판매하고 있다. IP에 최적화된 콘셉트와 디자인으로 스토어를 구성해, 상품 구매를 넘어 IP의 고유한 스토리와 세계관, 감성을 색다르게 체험하며 팬덤의 즐거움을 한층 확장하고 있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