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의 개성 표현 욕구가 패션업계의 핵심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디자이너 브랜드 미스터차일드(MISTERCHILD)가 이러한 흐름 속에서 2025 WINTER 컬렉션 ‘PALETTE’를 공개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다채로운 색감과 유쾌한 디자인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은다.
컬렉션의 핵심 키워드인 ‘PALETTE’는 브랜드가 지향하는 자유로운 스타일링을 대변한다. 다양한 소재와 그래픽을 활용해 계절의 경계를 넘나드는 아이템을 구성했으며, 색을 통해 개성을 표현하는 미스터차일드 특유의 감성이 강조된다.
특히 브랜드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퀼팅 자켓은 새로운 기법으로 재해석됐다. 자수, 프린팅 등 다채로운 비주얼 기법이 적용되었고, 플라워 패턴과 캐릭터, 로고플레이를 통해 브랜드의 유쾌한 에너지를 담아냈다.
이번 ‘PALETTE’ 컬렉션은 한겨울의 따뜻함을 유지하면서도 밝고 낙천적인 브랜드의 정체성을 잃지 않는 특징을 보인다. 클래식한 실루엣에 위트 있는 디테일을 더해 일상 속에서도 돋보이는 개성적인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한편, 패션 시장은 최근 소비자들이 특정 시즌에 국한되지 않는 '시즌리스(Seasonless)' 의류를 선호하고, 디자인을 통해 개성을 적극적으로 표출하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미스터차일드와 같은 디자이너 브랜드들은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여 '키치(Kitsch)'하고 유머러스한 요소를 활용한 차별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는 획일화된 스타일을 거부하고 자기표현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소비심리와 맞물려 성장 동력으로 작용하는 양상이다.
미스터차일드 관계자는 “각자의 개성과 감정을 색으로 표현하는 ‘팔레트’에서 영감을 받아 컬렉션을 완성했다”며, “자신만의 색을 입는 즐거움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미스터차일드는 이러한 독자적인 감성으로 패션 시장에서 자신만의 영역을 공고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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