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심희수 기자】 리브랜딩 1주년을 맞은 GS건설 프리미엄 브랜드 자이(Xi)가 건설업계 최초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청각 영역으로 확대했다.
GS건설은 공간별 특성에 맞춘 자이만의 음악 ‘자이 사운드스케이프(Xi Soundscape)’를 28일 선보였다. ‘자이 사운드스케이프(Xi Soundscape)’는 자이가 추구하는 브랜드 방향성인 ‘일상에 감각적 깊이를 더하는 주거 경험’을 음악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GS건설은 단지 내 주요 동선마다 음악을 체계적으로 설계했다. 출입구를 비롯해 조경 산책로, 커뮤니티 로비, 라운지 등 이용 목적과 분위기가 다른 공간마다 최적화된 플레이리스트를 적용했다.
또한 AI 기반 공간음악 전문기업 어플레이즈(APLAYZ)와 협업해 시간대·날씨·공간 환경 데이터를 반영한 AI 자동 선곡 엔진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단지 내 상황에 따라 음악이 자연스럽게 변화하는 맞춤형 청각 환경을 구현한다.
GS건설은 아파트 단지 도입에 앞서 지난 8월 한 달간 본사 직원 휴식공간인 ‘자이로움’에서 ‘자이 사운드스케이프’를 시범적으로 운영했다. 이곳을 찾은 직원들의 공간 체류 만족도, 집중력 향상 및 휴식 경험에 대한 피드백을 반영했다.
GS건설은 이달 중 메이플자이, 철산자이더헤리티지 등 주요 입주 단지에 ‘자이 사운드스케이프’를 우선 적용하고 향후 성수1구역, 서초 진흥 등 도시정비 사업지와 신규 분양 단지 등으로 도입을 확대해갈 계획이다.
GS건설 관계자는 “자이는 최근 시각·청각·후각 등 오감 기반 브랜드 경험 개발을 강화하고 있다”며 “자이 사운드스케이프를 통해 주거 공간의 감성 품질을 한 단계 높이고 자이만의 브랜드 경험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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