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기업가치 제고 이행현황 공시…주주환원 2천억 추가 투입 알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LG전자, 기업가치 제고 이행현황 공시…주주환원 2천억 추가 투입 알려

데일리 포스트 2025-11-28 09:30:05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LG 사옥 이미지 출처 / 데일리포스트 DB
ⓒ데일리포스트=LG 사옥 이미지 출처 / 데일리포스트 DB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LG전자가 28일 기업가치 제고 계획 이행현황을 공시했다.

LG전자는 지난해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하며 “당시 검토중인 계획은 물론이고 향후 추가로 정해지는 내용에 대해서도 수시로 시장과 투명하게 소통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 이번 공시는 지난해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의 진행 상황과 앞으로의 계획을 시장과 투명하게 공유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먼저 지난해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서 중장기 목표로 제시했던 재무지표 이행현황을 공개했다.

LG전자 3분기 누적 매출액은 65.3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5% 늘었고, 영업이익률은 4.0%로 전년 동기 대비 1.1%p 감소했다. 재무구조는 강도 높은 경영 내실화와 운전자산 효율화를 통해 상당부분 개선됐다. 3분기 말 기준 자기자본이익률(ROE)는 8.3%로 작년 말 대비 6.5%p 상승했으며, 부채비율과 차입금비율은 각각 10%p와 8%p 내려갔다.

이어 전사 사업 포트폴리오의 구조적 개선을 위해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질적 성장’ 영역의 성과에 대해서도 전했다. ‘질적 성장’의 영역에는 ▲전장, 냉난방공조(HVAC) 등 B2B ▲webOS 플랫폼 등 Non-HW ▲LGE.COM 등 D2C(소비자직접판매)와 같은 영역이 해당한다.

3분기 말 기준 ‘질적 성장’ 영역의 성과는 전사 매출액의 45%, 영업이익의 91%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LG전자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질적 성장’ 영역을 통한 성과 창출에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향후 2년간 총 2천억 원 규모 주주환원 계획을 새롭게 공개했다. 주주환원의 방법과 시기는 추후 이사회를 통해 결정하고 시장과 추가 소통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재 보유한 잔여 자사주 전량(보통주 1749주, 우선주 4693주)은 내년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소각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공시에 앞서 LG전자는 기존 발표한 주주환원 계획에 따라 배당가능이익 범위 내 취득한 기 보유 자사주 76.1만 주 소각을 완료한 바 있다.

LG전자는 “앞으로도 중·장기적 관점에서 주주환원과 성장투자간 최적의 균형을 추구하는 주주가치 제고 정책을 일관되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이사회 산하에 사외이사가 위원장이 되는 보상위원회의 신설 계획도 새롭게 밝혔다. 이는 경영진 보상에 대한 공정성과 투명성을 보다 강화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구축하는 차원이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