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재형 기자] 버즈니는 신세계라이브쇼핑에 ‘에이플러스 추천AI’를 공급했다고 28일 밝혔다.
버즈니가 운영하는 올인원 커머스 AI 구독서비스 에이플러스AI는 검색AI를 비롯해 추천 기능과 숏폼, 상품 카탈로그, 상품 리뷰AI 등 커머스에 특화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버즈니가 신세계라이브쇼핑에 공급한 기술은 ‘추천AI’다. 해당 기술은 AI가 이용자의 구매 패턴을 분석 후 구매 확률이 높은 상품을 추천해 이용자의 쇼핑 경험 만족도와 추천을 통한 매출을 극대화하는 기술이다.
실제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버즈니 추천AI를 도입한 후 1개월만에 추천 영역의 △주문액 △상품 클릭 수 △구매 건수가 모두 증가하며 커머스AI 기술 도입 효과를 봤다.
남상협 버즈니 대표는 “이번 신세계라이브쇼핑 역시 추천AI 도입 후 추천 영역 주문액이 약 90%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버즈니는 에이플러스AI를 도입한 고객사의 매출 증가를 위해 커머스AI 기술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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