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제주항공이 가족 단위 여행객의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 내 ‘가족여행 안내 페이지’를 신설했다.
11월 27일 새로 개설된 이 페이지는 유아, 어린이, 반려동물 동반 등 다양한 가족 유형에 맞춘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개편은 제주항공이 올 한 해 진행한 다섯 차례의 고객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이루어졌다. 조사에 따르면 응답 고객 5800여 명 중 42%가 가족 단위로 여행을 떠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회사는 주 고객층으로 부상한 가족 여행객의 이용 패턴에 맞는 정보 구조를 마련했다.
새 페이지는 ▲24개월 미만 유아 동반 ▲어린이 탑승 및 기내 서비스 ▲반려동물 운송 ▲임산부·장애인 이용 지원 ▲회원 혜택 및 추천 여행상품 등으로 나뉜다.
예약부터 탑승, 공항 이용까지의 절차와 관련 케어서비스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흩어져 있던 정보를 한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가족 여행객의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며 “고객 중심 경영 실천을 위해 서비스 개선과 신규 서비스 발굴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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