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된 Apple Vision Pro는 강력한 M5 칩과 편안한 듀얼 니트 밴드, visionOS 26를 통한 혁신적인 기능, 완전히 새로운 공간 앱 및 애플 이머시즈(Apple Immersive) 콘텐츠를 갖췄다.
강력한 M5 칩을 탑재해 더욱 자연스러운 디스플레이가 가능한 새로운 세대의 애플 비전 프로(Apple Vision Pro)가 국내 사전 주문을 시작했으며, 11월 28일 금요일부터는 애플 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애플 스토어에서 체험 예약도 할 수 있다.
애플은 M5 칩을 통해 애플 비전 프로의 성능을 대폭 끌어올렸다. 3세대 3나노미터 공정으로 제작된 M5는 10코어 CPU와 차세대 10코어 GPU를 탑재해 앱 로딩, 웹 브라우징, 전체 시스템 반응성을 전반적으로 개선했다. GPU는 하드웨어 가속형 레이 트레이싱과 메시 셰이딩을 지원해 빛·그림자·반사 효과를 더욱 사실적으로 표현한다.
애플 비전 프로는 자체 제작한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로 이전 세대 대비 10% 더 많은 픽셀을 제공하며, 120Hz 재생률로 실제 환경 패스스루의 모션 블러를 줄였다. 12개의 카메라·5개의 센서·6개의 마이크를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R1 칩과의 조합으로 12밀리초 이내의 패스스루를 구현한다. 배터리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5시간의 일반 사용, 3시간의 동영상 재생을 지원한다.
16코어 뉴럴 엔진은 페르소나(입체적 형태의 프로필) 생성이나 사진의 공간 장면 변환 같은 AI 기반 기능을 최대 50% 빠르게 처리하며, 서드파티 앱 구동 속도도 두 배 향상됐다. 착용감은 새로운 듀얼 니트 밴드로 개선됐다. 통기성과 신축성을 갖춘 이중 리브 구조에 안정감을 더하는 텅스텐 삽입물을 넣었고, 핏 다이얼로 정교한 조절이 가능하다. S, M, L 사이즈로 제공되며 기존 Vision Pro와도 호환된다.
비전 OS 26(visionOS 26, 오퍼레이팅 시스템)은 위젯을 공간 속에 자연스럽게 배치하고, 개선된 페르소나, 사진의 공간 장면 생성 등 다양한 공간 경험을 강화했다. 180°·360° 및 광시야각 영상 재생과 'Safari', 'Vimeo' 등의 앱을 통한 업로드도 지원한다.
애플 비전 프로는 100만 개 이상의 앱과 3,000개 이상의 비전 OS전용 앱을 제공하며, 어메이즈(AmazeVR), 주요 스포츠 중계, 대형 가상 스크린을 통한 스트리밍 등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확장한다. 애플 이머시브(Apple Immersive) 포맷의 신규 시리즈·필름도 애플 TV 앱을 통해 공개된다. 게임은 Sony DualSense, PS VR2 Sense 컨트롤러까지 지원해 6DoF 모션 트래킹과 햅틱까지 활용한 몰입형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전문가와 기업을 위한 활용성도 넓어졌다. 아티스트는 Crayon, Da Vinci Eye로 공간 디자인을, 사진가는 Mac 가상 디스플레이 기반 Pixelmator Pro 편집을, 영화감독은 공간 미디어 기반 로케이션 검토를 수행할 수 있다. CAE의 조종사 훈련, Porsche의 차량 시각화, Visage Imaging의 3D 의료 영상 등 다양한 산업에서도 Vision Pro 기반 공간 컴퓨팅 솔루션이 적용되고 있다.
Copyright ⓒ 에스콰이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