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올해의 SNS 4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안산시, 올해의 SNS 4개 부문 최우수상 수상

경기일보 2025-11-27 13:24:17 신고

3줄요약
안산시가 올해의 SNS 기초지방자치단체 종합 평가에서 유튜브 등 4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안산시 제공
안산시가 올해의 SNS 기초지방자치단체 종합 평가에서 유튜브 등 4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안산시 제공

 

안산시가 ‘제11회 2025 올해의 SNS 기초지방자치단체’ 종합 평가에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X(옛 트위터) 등 4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7일 경기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전국 공공기관과 기업 그리고 개인 등이 운영하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SNS 활용지수를 종합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안산시는 채널별 특성에 맞춘 다양한 시정 소식을 제공하고 시민 참여형 콘텐츠 및 양방향 소통을 강화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축제 인증샷 이벤트를 다채롭게 진행한 점과 SNS 시민기자단 29명이 생산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시민 참여도를 확대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시는 2010년 트위터(현 X) 운영을 시작으로 현재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총 7개의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32만여명의 구독자를 확보, 시민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발행 등 세로형 영상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며 시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다.

 

안산시는 올해 6월 ‘2025 소셜아이워드’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에서도 인스타그램 최우수상과 네이버 블로그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민근 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과 함께 만들어 온 소통행정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와 방식을 통해 시민 의견을 더욱 폭넓게 듣고 이를 시정에 적극 반영, 공감과 신뢰의 시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