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습’ 시리즈 마케팅 강화…“매운맛으로 스트레스 해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CJ제일제당, ‘습’ 시리즈 마케팅 강화…“매운맛으로 스트레스 해소”

이데일리 2025-11-27 08:16:44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CJ제일제당(097950)이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 등 ‘습’ 시리즈 제품을 알리기 위한 온라인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CJ제일제당 사진자료] 습떡볶이 습김치덮밥 침착맨 채널 영상 이미지 1


‘습’ 시리즈는 매운맛으로 화제가 된 ‘습김치’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9월 출시된 제품군이다. ‘습떡볶이’는 특제 소스로 매운맛을 구현했으며, ‘습김치덮밥’은 매운 김치에 참기름을 더한 덮밥 소스와 햇반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3000원대 가격으로 출시됐다.

최근 유튜브 채널 침착맨과 유병재에 소개된 관련 영상이 화제를 모으며 매출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다. 침착맨 채널 라이브 방송은 동시 시청자 수천 명을 기록했으며, 유병재 채널의 직장인·학생 관련 영상은 조회수 600만회를 넘어섰다. 이러한 관심에 힘입어 습 시리즈 검색량은 지난 4월 ‘습김치’ 출시 대비 100% 증가했다. 전체 제품군 월평균 매출은 이달 10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유튜브 영상에 댓글을 남긴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한정판 습 굿즈 세트’를 증정한다. 이 세트는 싱잉볼, 고함 항아리 등 스트레스 해소 용품과 습 제품 2종 등 총 9종으로 구성됐다. 침착맨 채널은 내달 7일까지, 유병재 채널은 이달 말까지 참여 가능하다.

공식몰 CJ더마켓에서는 내달 2일까지 기획전을 연다. 습 제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과 한정판 굿즈 세트 등을 제공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일상 속 스트레스를 날릴 음식으로 습 시리즈만의 강렬한 매운맛이 MZ세대 소비자들에게 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환경과 소비자 특성에 맞춘 차별화된 콘텐츠와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