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PC게임 고객정보 유출 정황...해킹 피해 규모 확인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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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PC게임 고객정보 유출 정황...해킹 피해 규모 확인 중

한스경제 2025-11-26 18:17:22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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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로 넷마블 사옥./넷마블
구로 넷마블 사옥./넷마블

| 한스경제=석주원 기자 | 넷마블에서 PC 게임 사이트 고객 정보가 해킹으로 인해 유출된 정황이 확인됐다.

넷마블은 26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사과문을 게재하고 지난 22일 외부 해킹으로 인한 고객정보 유출 정황을 확인하고 대응 중이라고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지금까지 확인된 유출 범위는 ▲PC 게임 사이트 고객 정보(이름, 생년월일, 암호화된 비밀번호 등) ▲일부 전현직 임직원 정보(이름, 회사이메일, 전화번호 등) ▲2015년 이전 가맹 PC방 사업주 정보(이름, 이메일 주소 등) 등이다.

넷마블은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나 민감정보의 유출은 없었으며 유출된 비밀번호는 암호화된 상태로 해당 정보만으로는 악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PC 게임 사이트 내 18종의 게임을 이용 중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비밀번호 변경도 권장했다.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의심되는 게임은 바둑, 장기, 마구마구, 사천성, 야채부락리, 윷놀이, 캐릭챗, 당구/포켓볼, 모두의 마블, 오목, 틀린그림찾기, 캐치마인드, 상하이, 파워알까기, 배틀가로세로, 파워쿵쿵따, 어썰트기어, 리치마블 등 총 18종이며 모바일게임과 넷마블 런처 게임에서는 유출이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넷마블 개인정보 유출 사과문./넷마블 홈페이지 캡처
넷마블 개인정보 유출 사과문./넷마블 홈페이지 캡처

넷마블 관계자는 “이번 사고로 고객님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 유출 규모 등은 관계 기관 조사가 나오면 즉시 투명하게 공개할 것”이라며 “고객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추가 침입 가능성에 대비해 시스템 전반에 대한 확대 점검을 진행하는 등 필요한 보호 조치와 재발 방지 대책 수립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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