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KB국민카드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KB이숍우화' 캠페인 영상이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지난 7월 말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을 시작으로 본편 '수수께끼 안경원'과 '요술 과자점'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이들 영상은 누적 조회수 1000만을 기록하며 국민의 공감을 받았다.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캠페인 1000만 조회수 돌파
캠페인 영상은 소상공인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성적 스토리텔링을 담았다. 영상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는 대외기관으로부터도 이어졌다. KB국민카드는 'KB이숍우화' 캠페인으로 한국광고학회 '2025 올해의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또한 한국 PR대상 'ESG·CSR·CSV 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 'ESG·CSR 부문 대상', 202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AI 부문 최우수상'도 받았다.
이번 성과는 KB국민카드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포용금융' 실천 의지가 더해져 수상의 의미가 크다. 영상 댓글에는 "소상공인 사장님들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저도 자주 찾아가겠습니다", "이렇게 좋은 마음 갖고 선행하시는 분들이 있어 세상이 더 따뜻해지는 거 같아요", "커뮤니티 보고 궁금해서 왔는데 감동이네요" 등 소상공인을 향한 응원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댓글 참여와 SNS 공유가 영상 조회수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영상 조회수 500만 돌파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상권과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하며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이어갈 것"이라며 "더 많은 국민이 소상공인 가게를 찾아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9월 말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한 '힘내라 국민' 영상도 조회수 52만을 기록하며 소상공인들의 친근하고 진솔한 모습을 전하고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