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국립생태원, 생태 기반 주거 복지 확산 위해 맞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국립생태원, 생태 기반 주거 복지 확산 위해 맞손

소비자경제신문 2025-11-26 14:29:56 신고

3줄요약
황상하 SH 사장(왼쪽)과 이창석 국립생태원 원장이 협약 체결 후 악수하고 있다. (SH 제공)
황상하 SH 사장(왼쪽)과 이창석 국립생태원 원장이 협약 체결 후 악수하고 있다. (SH 제공)

[소비자경제] 김동환 기자 = SH의 생태 복지 프로젝트가 막을 올렸다.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와 국립생태원은 대국민 생태 가치 확산과 주거 복지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생태 가치를 접목한 입주민 맞춤형 주거 복지 서비스 개발 및 운영 ▲ 친환경 도시 생태 공간 조성을 위한 연구 ▲ 양 기관 보유 자원 상호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한다.

SH는 고령자, 장애인, 정신질환자 등의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심리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자연을 매개로 한 심리 회복·활력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영유아, 청소년이 있는 가구에는 임대주택 내 유휴 공간을 활용한 생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가족이 함께 즐기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립생태원이 주관하는 이에스지(ESG) 가치 확산 교육·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실천 중심의 이에스지 경영을 내재화할 계획이다. 

황상하 SH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추진할 생태 치유·복지 프로그램, 주거 환경 개선 사업, 이에스지 캠페인 등이 새로운 변화의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생태 가치를 확산하고 서울시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pce@dailycnc.com

Copyright ⓒ 소비자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