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LF·W컨셉·켄싱턴호텔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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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LF·W컨셉·켄싱턴호텔 외

프라임경제 2025-11-26 10:50:17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가 이마트앱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 '와인그랩'을 리뉴얼해 27일 선보인다.

와인그랩은 이마트앱에서 와인, 위스키 등을 주문한 후 이마트 매장에서 원하는 날짜에 픽업하는 스마트오더 서비스로 2022년 8월 론칭했다.

주류는 매장별로 상품수가 최대 8배까지 차이 나는데, 와인그랩을 통해 기존에는 집 앞 매장에 없던 상품도 다양하게 주문할 수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프리미엄, 한정판 등 희소한 주류를 오픈런 없이 앱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이마트는 와인그랩의 픽업처, 판매 주종, 운영 상품을 모두 확대한다. 외부 제휴, 검색 기능 고도화, 멤버십 도입 등을 통해 고객 사용경험을 개선하고 혜택을 늘린다.

© 이마트

우선 픽업처는 기존 이마트에서 이마트, 트레이더스로 확대했다. 운영 상품은 기존 와인, 위스키 2600여종에서 와인, 위스키, 대중주, 전통주 7000여종으로 대폭 늘렸다.

또한 세계적인 와인 플랫폼이자 와인 입문자는 물론 애호가들까지 적극 활용하는 '비비노' 와인 평점을 제공해 와인 구매 결정을 돕는다. 비비노 평점은 5점 만점이며 그 중 3.6 이상 와인을 대상으로 한다.

고객 사용경험 개선을 위해 데이터 기반 추천 서비스, 검색 기능을 고도화했다.

온·오프라인 통합 구매 데이터 및 고객 취향을 토대로 한 맞춤형 상품 추천, 상품 속성에 따른 유사상품 제안 등으로 고객이 상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검색 기능에는 동의어에 기반해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유사어, 부분 키워드를 반영하는 등 실패어를 보강해 편의성을 높였다. 수입상품이 많은 주류의 특성 상 외래어 표기 방식에 따라 검색 결과값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이다.

전용 멤버십도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와인그랩 구매와 픽업 이력을 기준으로 등급화 해 차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와인그랩 매출은 연평균 20% 성장하고 있으며 2030세대 구매 비중이 40%에 달해 젊은층 집객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주류를 픽업하면서 다른 상품도 함께 쇼핑하는 비율은 50% 이상으로, 고객 내점 유도는 물론 추가 매출에도 효과적이라는 분석이다.

이마트는 압도적인 주류 바잉 파워(구매력)를 기반으로 와인그랩 등 고객 편의 서비스까지 확대해 오프라인 핵심 경쟁력인 주류 카테고리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는 와인그랩 리뉴얼 론칭을 기념해 27일부터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멤버십 목표 등급 달성시 추첨을 통해 LG 와인셀러, 리델 잔, 글랜캐런 잔 등 경품을 지급한다. 이마트앱 내 이마트 라이브 댓글 이벤트도 준비했다.

2026년을 기념하는 신년와인 3종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최대 40% 할인한다. '몬테스알파 까버네소비뇽 홀스 에디션' '알마 디 그란리제르바 병오년 에디션' '몽그라스 데이원 그란리제르바 홀스 까버네소비뇽'을 판매한다.

위스키는 '부나하벤 리미티드 에디션' 3종, '프리미엄 버번' 10종, '글렉파클라스 패밀리 캐스크' 3종을 한정수량 준비했다. 대표상품은 '부커스' '러셀 리저브 13년' '이글레어 싱글배럴' 등이다.

롯데마트는 오는 27일부터 12월3일까지 '윈터 해피딜' 기획전을 진행해, 딸기를 비롯한 제철 과일과 홈파티 메뉴, 크리스마스 용품 등 겨울 시즌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먼저, 롯데마트는 '팩 딸기' 전 품목을 2팩 이상 구매 시 팩 당 3000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본격 딸기 시즌 개막을 알리는 전 품목 프로모션으로, 설향·금실·비타베리 등 인기 품종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교차 구매가 가능해, 여러 상품을 함께 담아 품종별 맛·향·식감 등 차이를 직접 비교해보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

대표 인기 품종 '설향'은 구색을 한층 다양화했다. 2팩 이상 구매 시 경남 하동·산청에서 수확한 '산(山) 설향딸기(500g/팩)'와 타이벡 농법으로 재배한 '타이벡 설향 딸기(500g/팩)'를 팩 당 1만원대에 판매하고, 라벨을 없앤 '무라벨 설향딸기(500g/팩)'도 1만원대에 제공한다. 일반 원물보다 크기는 작지만 '설향'의 풍미를 동일하게 맛볼 수 있는 '상생 딸기(500g/팩)'도 할인해 내놓는다.

롯데마트는 이번에 선보이는 대표 품종을 시작으로, 올 겨울 최대 구색의 딸기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킹스베리 등 전년 인기가 높았던 고당도 품종 물량을 금년 3배 가량 확대 운영하고, 올 12월에는 '대왕' '비타킹' 등 신품종을 새롭게 도입할 예정이다.

딸기 외에도, 행사 기간동안 다양한 품종의 제철 과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분홍빛 색감과 풍부한 과즙이 특징인 신품종 '실키 핑크 토마토(1kg/박스/국산)'를 선보인다. 방울토마토의 맛과 깜파리 토마토의 크기를 지닌 상품으로, 생식은 물론 요리에도 활용도가 높다. 이와 함께 '익혀먹는 대봉감(6~10입/박스/국산)'을 비롯해 '상생 단감(1.8kg/봉/국산)'은 인기 품종 '부유'로 준비해, 29일부터 3일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연말 모임 시즌을 맞아 홈파티 먹거리도 할인한다. '1++(9)등급 마블나인 한우 전 품목(각100g/냉장/국내산)'은 30일까지 엘포인트 회원에게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하고, 호주 와규 대회에서 수상한 '와고메 와규 윗등심/국거리/불고기(각 100g/냉장/호주산)'는 30% 할인가로 선보인다. 파타고니아 생연어(500g/냉장/칠레산)' '광어·방어·연어 모듬회(300g내외/냉장)', 제철 봉지굴(260g/봉/냉장/국산)'도 만나볼 수 있다.  
 
홈파티 메뉴와 곁들이기 좋은 가성비 와인도 마련했다. 제철 굴을 비롯한 해산물과 잘 어울리는 '샴페인 디발 코텔 브뤼(750ml)'는 한정 수량으로 현지 가격보다도 저렴하게 제공한다. 롯데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으로, 엘포인트 회원가에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롯데마트의 초가성비 와인 시리즈 '테이스티(TASTY)' 신상품으로, '테이스티 심플 롤라이오 상그리아 BIB(3000ml)'를 선보인다. 연말 모임에 활용하기 좋은 대용량 기획 상품으로 일반 보틀 와인(750ml) 기준 4병 분량, 환산 시 병 당 4975원 수준이다. 또한 밀봉 파우치 구조로 오픈 후에도 산화가 천천히 진행돼, 일반 병 와인보다 오래 보관하며 나눠 마실 수 있다.

한 달 남은 크리스마스를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용품 행사도 진행한다. '키우기 쉬운 크리스마스 생화'는 2개 이상 구매 시 각 20% 할인하고, '크리스마스 장식 용품 18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홈플러스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주말 단 4일 간 제철 먹거리 등을 파격가에 제공하는 'CRAZY 4일 특가'를 개최하고, 다음달 3일까지는 겨울철을 맞아 따뜻한 국물 요리템을 제안하는 '탕!탕!탕! 페스타'를 함께 진행한다.

먼저, 미국산 '옥먹돼 삼겹살/목심(100g/1인 1kg 한정/온라인 제외)'은 900원대에 준비했다. 7대 카드 결제 시 '딸기(500g)'는 50% 할인하고, 캐나다산 '보먹돼 삼겹살/목심(100g/온라인 제외)'은 50% 할인, ‘특란 30구(1인 2판 한정/서귀포점 제외)'는 1000원 할인해 판매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한돈 브랜드 삼겹살/목심(서귀포점 제외)'과 '농협안심한우 구이류 전 품목(온라인 제외)'은 50% 할인하고, 제철 맞은 '남해안 생굴(250g)'은 5000원대에 판매한다. 또, ‘산지 그대로 알배기'는 50% 할인, '꿀밤고구마(3kg)'는 5000원 할인해 내놓는다. 홈플러스 PB 베이커리 몽블랑제의 베스트셀링 제품인 '생크림 폭탄 단팥빵(온라인 제외)'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음달 3일까지는 겨울철에 빠질 수 없는 따뜻한 국물 요리템을 엄선해 제안하는 '탕!탕!탕! 페스타'도 열린다. 이번 행사 테마는 매운탕이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국내산 '생물 대구(왕/마리/산지 사정에 따라 입고 지연 가능)'는 40% 할인해 판매하고, '동태(특/마리)'와 국내산 '생물 아귀(마리)'는 50% 할인해판다. 국내산 '생물 병어(대/마리)' 역시 50% 할인된 가격으로 담아갈 수 있다. 이와 함께 국물 요리 필수 재료인 국내산 '친환경 표고버섯(400g)'은 40% 할인하고 국내산 '쑥갓(봉)'과 '청도 미나리(봉)'는 1000원 할인해 판다. 

이 밖에도 '코인육수 10여종/참치액 10종(동일가격·브랜드 교차구매 가능)'은 1+1 혜택을 제공해 7980원부터 다양한 가격대로 선보이고, ‘밀키트 20여종'은 7대 카드 결제 시 20%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생활전문관이 25일 리뉴얼을 마치고 문을 연다. 그간 백화점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럭셔리 생활 브랜드와 다양한 체험형 공간을 더해, 강남권 신규 입주 수요와 VIP 고객층을 겨냥한다는 계획이다.

강남점은 베딩·가구·가전 등 주요 브랜드의 면적을 15~20% 확대하고, 신규 브랜드도 대폭 강화했다. 각 조닝의 특성에 맞춰 카테고리를 구분해 쇼핑 편의성을 한층 끌어올린 점도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강남점은 국내 최고 수준의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하는 대표 점포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생활전문관이 25일 리뉴얼을 마치고 문을 연다. © 신세계백화점

먼저, 숙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침대 매장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더 조선호텔'은 2020년 7월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오픈한 이래 침구 브랜드 중 연매출 1위를 매년 유지하며 프리미엄 베딩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져왔다.

호텔 스위트룸을 콘셉트로 매장을 확대, 대표 상품인 구스 단독 존을 구성해 다양한 구스 상품을 직접 만지고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더불어 혼수·예단 상품, 시즌성 차렵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 4대 침대로 꼽히는 해스텐스는 최상위급 모델 '비비더스'를 백화점 단독으로 공개하고, 스웨덴 명품 침대 브랜드 덕시아나는 강남점 단독 테이블·체어와 혼수 고객을 위한 침구 인그레이빙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구 매장은 '펜트하우스'와 '아파트먼트' 두 가지 콘셉트로 나눠 구성하고, 장인 정신이 깃든 브랜드를 중심으로 채웠다.

펜트하우스 존에는 이탈리아 장인이 만드는 '체코티콜레지오니'와 일본 전통 공예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타임앤스타일' 등 그동안 백화점에서 보기 어려웠던 브랜드를 처음 들였다.

아파트먼트 존에는 USM, 허먼밀러, 보컨셉, 칼한센 등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브랜드를 한데 모았다. USM은 모듈 출시 60주년과 강남점 리뉴얼을 기념해 12월1일부터 14일까지 강남점 오픈 스테이지에서 팝업을 연다.

신세계백화점의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 '피숀'은 일반 라이프 스타일 편집 매장 에서 탈피해, 기프트 숍 콘셉트로 선물을 큐레이션해 제안한다.

스테이셔너리(문구) 편집샵 '포인트 오브 뷰'는 숍인숍 형태로 입점해 오브제, 문구  등 상품군을 확장했다. 가격대별 추천, 포장·카드 옵션, 시즌 기프트 리스트를 갖추어 일상적인 기프트부터 셀프 기프팅까지 다양한 고객 선물 수요를 충족시키는 공간으로 변신했다.
오디오 · 크래프트 아뜰리에는 체험형 공간 중심으로 구성됐다. 

강남점 'AUDIOPHILE'에서는 80여 종 헤드폰·이어폰과 하이파이 스피커를 극장 콘셉트 공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백화점 최초 입점한 '셰에라자드'와 프랑스 포칼 및 드비알레와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 제네바와 보스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키친·다이닝존의 크래프트 아뜰리에 공간에서는 리빙 편집숍 TWL을 중심으로 공예 작가 작품, 다기, 다양한 아시아 도자기 브랜드가 즐비하다. TWL은 백화점 최초로 차(茶) 큐레이션 브랜드 'TEA NOTE'를 선보이며, 20여 종의 녹차·우롱차·보이차 등 각국의 특색 있는 차와 일상차를 직접 시음하고 비교 체험한 뒤 구매할 수 있다.

생활전문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쇼핑 혜택도 마련됐다.  

12월7일까지 에싸 패브릭 소파 베스트 라인업 3종 오아후(OAHU), 페이튼(PHAETON), 킨슬러(KINSLER)를 최대 270만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솔솔푸른솔은 이달 30일까지 한식기 30% 할인과 선착순 찬기를 증정한다. 12월1일부터 14일까지는 가전, 가구, 침구, 베딩, 키친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라이프스타일 위크'도 예정돼 있어 쇼핑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HDC아이파크몰이 올겨울, 쇼핑몰을 환상적인 기차역으로 탈바꿈시키며 고객들을 설렘 가득한 크리스마스 여행으로 초대한다.

아이파크몰은 연말 시즌을 맞아 '기프트 러시, 도파민 익스프레스(Gift Rush, DOPAMINE EXPRESS)'를 테마로 한 공간 연출과 함께 다채로운 겨울 축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크리스마스 테마는 쇼핑의 즐거움과 여행의 기대감을 결합한 것이 특징으로, 미래도시 느낌의 '기차역'과 크리스마스 분위기 가득한 '여행지'로 이어지는 공간 연출을 통해 고객들이 단순히 공간을 방문하는 것을 넘어 행복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형 체험 공간으로 꾸몄다.

여정의 시작점인 3층 연결통로는 기차역 플랫폼을 모티프로 한 '도파민 스테이션(Dopamine Station)'으로 변신했다. 대형 미디어 파사드에는 행복을 싣고 달리는 열차 영상이 상영되며 단순한 이동 공간을 넘어 여행의 설렘이 시작되는 몰입형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여행의 종착지이자 메인 공간인 4층 더 가든은 이국적인 분위기의 부스와 화려한 조명으로 채워진 '해피니스 스테이션(Happiness Station)'으로 꾸며졌다.

이곳에서는 오는 12월28일까지 매주 새로운 테마를 적용한 릴레이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려, 방문객들에게 화려한 시각적 즐거움과 쇼핑의 재미를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방문객을 위한 체험형 콘텐츠로 △기차역 플랫폼 콘셉트의 메시지 월에 새해 소망을 적는 '도파민 메모리 월' △테마 프레임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도파민 포토부스' △몰 곳곳에 구현된 스탬프 존을 찾아 인증하는 '도파민 스탬프 투어' 등의 즐길거리도 마련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HDC그룹 계열사들과 연계해 역대급 경품 혜택을 제공하는 '그룹사 시너지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더 가든 내 해피니스 스테이션의 주차별 릴레이 마켓과 연계해 파크 하얏트 서울·부산, 파크로쉬, 안다즈 강남, 오크밸리 등 5성급 호텔 및 리조트 숙박권과 대규모 포인트를 경품으로 증정하며 연말의 풍성함을 더했다.

신세계면세점이 연말 선물 시즌을 맞아 한정판·컬렉터 취향의 ‘힙한 위스키' 수요를 정조준한다.
 
최근 위스키는 '하나의 에디션을 감상하듯 즐기는 문화'가 강해지면서, 개성과 희소성을 중시하는 MZ세대 컬렉터 소비층이 새로운 주류 트렌드로 부상했다.
 
특히 전통적이고 중후한 이미지의 프리미엄 위스키가 주류였던 과거와 달리, 최근 면세 시장에서는 더 젊고 개성 있는 브랜드, 희소가치 높은 리미티드 에디션(한정판)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러한 흐름 속에서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미국 테네시 위스키의 아이콘 잭다니엘스(Jack Daniel's)의 프리미엄 라인 '싱글배럴 라이(Single Barrel Rye)'를 국내 면세 단독으로 출시했다.
 
'싱글배럴 라이'는 잭다니엘스의 라인업 중에서도 수석 증류사가 선택한 단 하나의 배럴 원액만을 사용하는 '싱글배럴 시리즈'다.
 
각 병에는 배럴 넘버와 병입 날짜가 모두 수작업으로 적혀 있어 배치(Batch)마다 다른 풍미적 특징을 갖는다. 이러한 '싱글배럴 위스키'만의 희소성을 지니고 있어 컬렉터와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싱글배럴 라이'는 대부분의 라이 위스키가 51%~90% 이상의 강한 배합 비율을 택하는 것과 달리, 70% 라이 비중의 조화로운 구조로 완성됐다. 45도 도수로 병입된 이번 제품은 잘 익은 과일의 깊이, 오크의 따뜻한 풍미, 잭다니엘스 특유의 스파이스가 긴 여운을 남기는 것이 특징이다.

LF가 글로벌 패션 트렌드 변화에 맞춰 해외 신진 브랜드 도입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주목 받는 덴마크 코펜하겐 주얼리 브랜드 '리에 스튜디오(LIÉ STUDIO)' 팝업스토어를 편집숍 '라움 웨스트'에서 선보인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북유럽 주얼리 브랜드 '리에 스튜디오'는 덴마크 코펜하겐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쌍둥이 자매 아말리&세실리 무스가드가 2021년 설립한 브랜드로, 미니멀하지만 존재감 있는 디자인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LF는 지난 8월부터 라움 웨스트 편집샵을 통해 '리에 스튜디오'를 국내에 선보인 이후 신규 컬렉션 인기 제품 완판 및 리오더 진행 등 긍정적인 초반 성과를 기록하며 2030대 여성 고객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라움 웨스트 1층에서 오는 12월7일까지 진행되며 바쁜 현대 여성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세련된 액세서리 스타일을 제안한다. 팝업에서는 △2026 프리스프링(Pre-Spring) 시즌 컬렉션 공개 △신상품 가죽 가방 및 벨트 상품 국내 오프라인 단독 런칭 등 특별한 혜택이 마련된다.

2026 프리스프링 컬렉션은 자연스러운 일상에서 영감을 받아, 볼드함과 섬세함을 아우르는 주얼리와 90년대 감성의 신규 가죽 아이템 등을 통해 다양한 믹스매치 룩을 개성 있게 연출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팝업 기간 동안 LF 멤버십 가입 고객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전 구매 고객에게는 10% 중복 할인도 적용된다. 또한 구매 고객 대상 리에 스튜디오 에코백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최근 북유럽 브랜드들은 SNS를 기반으로 한 빠른 확산력과 독창적 디자인을 강점으로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LF는 이러한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반영해 북유럽 신진 브랜드의 국내 도입과 안정적 확산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쿠팡은 글로벌 세제 브랜드를 선보이는 '글로벌 세제 컬렉션'을 론칭, 이를 기념한 할인행사를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쿠팡이 선보이는 글로벌 세제 브랜드는 30개 이상으로 다양하다. 독일의 '프로쉬'는 150년 전통의 베르너&메르츠사의 대표 브랜드다. 뛰어난 세척력은 물론, 친환경 성분과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 100% 사용으로 독일에서 24년 연속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

벨기에의 '에코버'는 대한아토피협회가 식기세척기∙주방 세제 분야 제품을 추천한 브랜드며, 캐나다의 '넬리'는 천연 소다를 원료로 한 분말 형태 세제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 '타이드' '브레프' '오미노비앙코' '썬' '다우니' 등 세계적인 브랜드가 포함된다.

대표 할인 상품은 △프로쉬 독일 식기세척기세제 그린레몬 △폴리보이 더스트 스탑 먼지 방지 클리너 스프레이(500ml) △다우니 퍼퓸 쥬얼 루비 피오니 향기 부스터(480g x 2개) △브레프 파워액티브 메가팩 변기세정제 스파클링 레몬향(6개입) 등 150여개다.

와우회원은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10% 추가 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다.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11월30일까지 겨울 시즌을 맞아 '키즈 뉴 브랜드'를 운영한다. 이번 기획전은 신규 입점 키즈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번 행사에는 '리틀뎁' '마틸다엔와이' '콩제슬래드' '티미유' 등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가 참여한다. 리틀뎁은 스트릿 기반의 시티보이룩을 강조한 '글로시 리버시블 패딩 점퍼' '플리스 셋업'을 중심으로 최대 50% 할인과 10%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LOTTE ON)이 11월30일까지 겨울 시즌을 맞아 '키즈 뉴 브랜드'를 운영한다. © 롯데온

북유럽 감성을 담은 콩제슬래드는 국내 공식 제품을 선보이며 '누카 패딩 자켓', '알피 패딩 자켓' 등 주력 상품에 쿠폰 최대 15%와 추가 10% 할인을 적용한다. 감성 아트룩 브랜드 마틸다 엔와이의 겨울 상품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힙한 무드를 강조한 티미유는 '립스탑 하프다운', '후드 맨투맨' 등을 비롯한 2025년 FW 신상을 최대 60%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키즈 비타민과 배도라지즙 등 건강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장인정신 에브리데이'도 신규 입점해 최대 20% 할인과 결제 혜택을 준비했다.

롯데온은 키즈 버티컬 사업 강화를 위해 신규 브랜드 입점에 집중하고 있다.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기 브랜드 등 다양한 셀러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지난 9월부터 진행해 참여 브랜드 중 일부는 목표 매출 대비 400% 이상의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W컨셉은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 '더블유위크'가 매출 신기록을 달성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지난 11월10일부터 23일까지 2주 간 진행한 더블유위크 매출은 지난해 11월 진행한 블프 행사 대비 48% 신장했다. 행사 기간 일일 활성 사용자 수(DAU)와 구매자 수가 각각 21%, 14% 증가했다. 특히 같은 기간 20대 고객을 타깃으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 결과, 20~29세 신규 가입 고객수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44% 증가해 고객 유입 효과도 확인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24시간 브랜드 세일', '단독 브랜드 세일'에 참여한 브랜드의 매출 증가가 두드러졌다. 루에브르, 망고매니플리즈 등 2백여 개 브랜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했다. 각 브랜드가 패딩, 코트, 니트, 가방 등 겨울 핵심 상품을 앞세워 단 하루 높은 할인율을 제공한 점이 주효했다.

세부 카테고리별로는 △의류 50% △신발 35% △가방 32% △뷰티 130% △라이프 270% 등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갑작스러운 한파로 패딩, 퍼, 무스탕 등 헤비 아우터와 방한 가전 등 판매량이 급증한 데다 연말 선물용 라운지웨어, 뷰티, 키즈 상품 수요도 함께 늘어난 영향이다.

신진 브랜드 성과도 두드러졌다. W컨셉이 올해 신규 입점한 브랜드 인큐베이팅을 위한 '뉴컨셉 앵콜세일' 코너에서는 하네, 그노노이 등 총 60여 개 브랜드 매출이 행사 직전 주 대비 88% 급증했다. 또한, 모한, 온앤온, 까사미아 등 브랜드가 참여한 더블유위크 특별 라이브는 5회 누적 매출이 목표 대비 40% 웃도는 성과를 기록하며 브랜드 매출 신장에 기여했다.

브랜드 캠페인 일환으로 서울 성수동에서 선보인 오프라인 팝업 '더블유클로젯'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5,700여 명의 고객이 팝업을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5개의 테마 옷장에서 다양한 스타일 체험 후 온라인 구매로 연계하고, 쿠키·붕어빵 등 겨울 간식과 50만 원 럭키박스 등 알찬 이벤트를 마련한 점이 좋은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오프라인 팝업에서 선보인 360여 개 브랜드 평균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년 같은 기간보다 53% 증가해 온·오프 연계 효과가 두드러졌다.

이러한 고객 관심과 성원에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이달 말까지 앵콜 세일 '블랙위크'를 진행한다. 브랜드별로 사용할 수 있는 20%, 30% 할인쿠폰을 추가 지원하며 더블유위크에서 인기가 높았던 베스트 상품과 월, 수, 금 브랜드 릴레이 할인 등을 앞세워 행사 분위기를 잇는다.

로브로브, 그로브, 플로움, 구호플러스, 드로우핏우먼 등 브랜드는 24시간 브랜드 세일을 진행해 단 하루 높은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또한, 블프 기간을 놓친 고객을 위해 홈언더웨어, 뷰티, 라이프, 디지털, 키즈 등 카테고리 행사를 한 번 더 진행하며 시즌 오프 상품을 높은 할인율로 만나볼 수 있는 아울렛 코너도 마련했다.

마코빌이 대한민국 대표 완구 기업 손오공과 손잡고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겨냥한 특별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 11월14일부터 시작해 30일까지 17일간 청량리역 3층에서 진행된다. 청량리역은 1호선·경의중앙선·경춘선·분당선이 교차하는 수도권 동북부 최대 교통 허브로, 주말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아 팝업스토어 입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협업은 글로벌 키즈 IP '치타부'의 콘텐츠 파워와 완구 유통 노하우를 자랑하는 ㈜손오공의 오프라인 유통 역량이 결합한 사례다.

'치타부'는 현재 전 세계 구독자 600만 명, 누적 조회수 50억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키즈 IP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등 8개 언어 채널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지난 6월에는 멕시코 주간 영화/애니메이션 인기 유튜브 순위 1위를 달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11월 5일부터는 멕시코 공영방송 '카날 22(Canal 22)'를 통해 정식 방영을 시작하며, K-동요 IP 최초로 멕시코 공영방송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마코빌의 '치타부' IP 상품과 ㈜손오공이 유통하는 글로벌 인기 완구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마코빌은 '엉터리 이야기꾼' '알파벳 명탐정 햄동이' '공룡은 무슨색일까' '공룡대작전' 등 '치타부' 보드게임 4종을 선보인다. 특히 스토리 액티비티북, 첫 오리기, 미술놀이 워크북 등 교육 콘텐츠와 함께 블루래빗 사운드북, 자석퍼즐, 인형 3종 세트 등 다양한 '치타부'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아르미 공작소'의 인기 상품인 띠부띠부 스퀴시북과 코디 스티커도 함께 판매된다. '아르미 공작소'는 '치타부' 세계관에서 파생된 종이 공작 브랜드로, 올해 열렸던 현대백화점 3개 지점 팝업스토어에서 인기를 끌었다.

㈜손오공은 △'개비의 매직하우스' △'블루이' △'다이노 얼라이브' △'쿠키즈베이커리' △'니코' △'도라에몽' 등 글로벌 인기 IP의 완구를 대거 선보인다. 특히 백곰 커피머신, 터치터치 피아노, 고래토스터 등 감각적인 디자인의 역할놀이 완구부터 공룡 피규어, 미니카, 블록 세트까지 다양한 연령대와 취향을 아우르는 라인업을 준비했다.

여기어때는 패키지 여행을 다녀온 고객에게 총 구매 금액의 5%, 최대 10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는 여기어때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연말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기간 내 여기어때 앱이나 웹에서 로그인 후 이벤트 대상 패키지 상품을 결제하면 자동 참여된다.

포인트 지급 이벤트와 함께 준비한 '최저가 타임 세일'도 주목할만하다. 지중해 일대의 유럽과 미주, 동남아, 중국 등은 물론이고 크루즈 패키지 여행 상품도 매주 수요일마다 순차적으로 할인한다.

부산에서 필리핀 세부로 떠나는 패키지 여행 상품은 내달 3일까지 최저 13만원대에 예약할 수 있다. 그외 중국은 19만원대, 디즈니랜드 방문을 포함한 일본 도쿄의 패키지 여행은 69만원대로 준비됐다. 두바이와 함께 튀르키예를 일주하는 10일 패키지 여행도 109만원대에 예약 가능하다.

또, 올해의 베스트셀러, '연말 라스트 찬스', '설 연휴 얼리버드' 등 테마별 특가 라인업도 기획전으로 꾸며졌다. 특전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의 상품으로 구성해 고객마다 다른 여행 목적을 충족할 것으로 보인다.

롯데호텔 서울이 겨울철 대표 과일인 딸기를 가득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프로모션 '2026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Must be Strawberry)'를 내년 4월30일까지 선보인다.

롯데호텔 서울 1층에 위치한 페닌슐라 라운지 앤 바는 2021년부터 시즌별 딸기, 망고, 샤인머스켓 등 제철 과일을 활용한 디저트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트렌드를 이끌어왔다. 특히, 겨울 시즌마다 진행하는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는 매년 평균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롯데호텔 서울이 겨울철 대표 과일인 딸기를 가득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프로모션 '2026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Must be Strawberry)'를 내년 4월30일까지 선보인다. © 롯데호텔

이번 겨울 시즌에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더한 딸기 디저트 뷔페와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12월에는 연말 느낌이 물씬 풍기는 특별 메뉴로, 1월부터는 롯데호텔 캐릭터와 함께하는 새로운 콘셉트로 운영할 예정이다.

12월 한 달간 진행하는 스페셜 뷔페는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 딸기 밀푀유, 딸기 초콜릿 퐁듀 등 30여 종의 디저트와 함께 양갈비 구이, 부채살 카빙 스테이크, XO소스 김치 볶음밥 등 핫디쉬 10종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목요일과 금요일은 18시30분부터 20시30분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는 3부(12시, 15시, 18시)로 나뉘어 운영된다.

애프터눈 티 세트는 딸기 말차 케이크, 피스타치오 딸기 타르트, 트리 모양의 바질 무스 등 다채로운 딸기 디저트와 샌드위치 2종으로 구성된 3단 트레이가 커피 또는 티와 함께 제공된다. 주중 4부제(12시, 14시30분, 17시, 19시30분)로 진행된다.

더불어 12월 프로모션 기간에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딸기 뷔페 이용 고객 중 SNS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는 스크래치 복권이 제공되며, 당첨자에게는 롯데호텔 욕실 어메니티 '에미서리.73' 또는 '데페이즈모' 바디로션을 증정한다. 또한, 애프터눈 티 세트 이용 고객에게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연말 대표 인기 케이크로 자리 잡은 델리카한스의 '프딸케(프리미엄 딸기 케이크)'는 12월 1일부터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40개가 넘는 금실 생딸기와 부드러운 생크림이 어우러진 케이크는 연말 가족 모임과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의 스시&그릴 라이브 다이닝 브로드웨이는 연말 및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12월 한 달간 '페스티브 프로모션(Festive Promotion)'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연말 모임 수요에 맞춰 시그니처 메뉴와 한정 특선 메뉴를 강화하고, 와인과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브로드웨이의 대표 메뉴인 △소고기 채끝 등심 구이, △바닷가재 포토푀, △왕새우 구이, △스시(5종)와 사시미(3종), △바베큐 폭찹, △치킨 마렝고 바비큐, △갑오징어 숯불구이, △연어 콩피, △통영 홍가리비 부야베스, △소고기 크림 스튜, △샤프란 향의 크림 생선 구이, △고기 국수 등 다양하게 준비된다. 

특히 12월 한정으로 셰프가 즉석에서 카빙(Carving)해 제공하는 라이브 메뉴가 추가됐다. △마리네이드 우대갈비 △프로방스식 양갈비 구이 등 육류 메뉴와 함께 △대게·가리비·전복·소라 요리 △대방어 활어회 △여수 굴 세비체 등 제철 해산물 요리를 선보인다.

또한,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24일과 25일에는 특선 메뉴로 '소고기 안심 웰링턴'이 별도로 준비돼 연말 분위기를 더해 준다.

라한호텔은 매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하기 좋은 호텔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라한호텔의 최상위 브랜드 라한셀렉트 경주는 매년 12월 투숙객이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엔 430여 객실이 12월 내내 거의 만실을 기록했다. 2021년부터 진행한 ‘크리스마스 트리 인증샷' 이벤트도 지금까지 1천 5백명 이상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도 라한셀렉트 경주를 비롯해 라한호텔 전주, 라한호텔 포항,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에 대형 트리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장난감 병정들과 함께 선물상자, 막대사탕 등 다양한 오너먼트와 화려한 조명으로 꾸며진 트리는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분위기를 조성한다. 특히 라한셀렉트 경주에는 4.5m 높이의 초대형 트리와 크리스마스 카트가 설치돼 아이도 어른도 설레게 만든다.

로맨틱한 크리스마스를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한 패키지도 있다. '디어, 크리스마스' 패키지는 한정수량으로 객실 내에 트리가 설치되며, 지점별로 조식과 파티팩 제공, 보드게임 대여 등 혜택이 상이하다.

라한셀렉트 경주는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크리스마스 추억을 만들어주는 ‘디어, 산타' 패키지를 올해도 선보인다. △객실 1박에 △조식뷔페 3인 △수영장 3인 △라한키즈가운세트 구성에, 산타클로스가 깜짝 방문해 부모님이 미리 준비한 선물을 전달한다. 매년 예약 오픈과 동시에 완판될 정도로 인기이며, 단골 고객도 많아 벌써부터 예약 문의와 함께 잔여 수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에는 라한셀렉트 경주 1층 트리 앞과 2층 라한 원더랜드에서 산타클로스와 함께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산타' 이벤트도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라한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월드의 몰입형 체험관 '이머시브 플랫폼 딥(이하 '딥')'이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잠뜰 TV'의 IP 콘텐츠 전시 '미스터리 수사반 X 픽셀리 : 더 프리즘 展'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12월12일부터 1월18일까지 진행되며, 26일 오후 6시 멜론티켓에서 1차 예매를 오픈한다.

'잠뜰 TV'는 237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게임 크리에이터다. 마인크래프트 등 다양한 게임을 활용해 독창적인 세계관을 접목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10대와 20대를 중심으로 탄탄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전시의 테마는 '더 프리즘 : 두 개의 빛이 무한히 퍼지는 순간'으로, '픽셀리'와 '미스터리 수사반(이하 '미수반')' 두 IP가 각각 '무지개의 빛'과 '진실의 빛'이 돼 하나의 공간에서 만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각각의 IP가 가진 고유의 매력을 느끼는 것은 물론 두 IP의 만남으로 확장된 세계관까지 현실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월드의 몰입형 체험관 '이머시브 플랫폼 딥'이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잠뜰 TV'의 IP 콘텐츠 전시 '미스터리 수사반 X 픽셀리 : 더 프리즘 展'을 선보인다. © 롯데월드

이번 전시에서 관람객들이 만나게 될 '픽셀리'는 '잠뜰 TV' 크루에서 시작해 독립된 캐릭터 IP로 성장한 브랜드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외형이 특징이다. 최근 1020세대 사이에서 '픽셀리'를 향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전시를 통해 '픽셀리' 세계관이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까지 본격적으로 확장된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한다.

이어지는 공간에서는 관람객이 직접 '진실을 향한 여정'을 체험할 수 있다. '미수반'은 '잠뜰 TV'의 콘텐츠 중 가장 인기있는 오리지널 시리즈로, 각자 특별한 능력을 가진 여섯 형사가 진실을 추적하는 추리물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기존 시리즈의 콘셉트를 유지하되, 관람객이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새롭게 구성한 현장 연출을 통해 '미수반' 콘텐츠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재미를 배가했다.

'미스터리 수사반 X 픽셀리 : 더 프리즘 展'은 멜론티켓에서 단독 예매 가능하다. 이번 전시 관련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이머시브 플랫폼 딥' 공식 SNS 및 예매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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