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코트룸 서비스 재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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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코트룸 서비스 재개

아주경제 2025-11-26 10:48:33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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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이 다음달 1일부터 3개월간 코트룸 서비스를 시작한다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다음달 1일부터 3개월간 코트룸 서비스를 시작한다.[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은 다음 달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3개월간 승객의 겨울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코트룸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코트룸 서비스는 지난 2005년부터 겨울철마다 시행해 온 고객 맞춤형 서비스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과 부산김해공항을 통해 출국하는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권 구매 승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승객 1인당 외투 한 벌을 최대 5일 동안(접수일 포함) 무료로 맡길 수 있다. 이후에는 하루 한 벌당 2500원의 보관료가 청구된다. 보관료 대신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1일 350마일)로도 결제 가능하다. 다만, 부산김해공항에선 5일 경과 시 하루 한 벌당 4000원의 보관료가 청구된다.

서비스 이용객은 탑승수속 후 인천국제공항(T2) 3층 1번 게이트 옆 '택배·보관·포장' 구역 내 한진택배 접수처에서 탑승권을 보여주고 외투를 맡기면 된다. 보관된 외투는 인천국제공항(T2) 1층 1번 게이트 옆 한진택배 매장에서 보관증 제시 후 다시 찾을 수 있다. 해당 공간은 24시간 운영한다.

부산김해공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승객은 탑승 수속 후 부산김해공항 국제선 청사 3층 짐캐리 수하물 보관소에서 탑승권을 제시하면 위탁 가능하다. 보관된 외투 수령은 위탁한 곳에서 보관증 제시 후 찾으면 된다. 이용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의류 관리에 노하우가 있는 전문 업체에 위탁해 승객들의 외투가 오염 및 변형되지 않도록 세심히 관리하며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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