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9만 유튜버' 미미미누, 광고 했던 '파트파임스터디' 파산 논란에 긴급 대응..."제 광고비로 우선 돕겠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189만 유튜버' 미미미누, 광고 했던 '파트파임스터디' 파산 논란에 긴급 대응..."제 광고비로 우선 돕겠다"

살구뉴스 2025-11-25 17:11:48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189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미미미누가 자신이 광고했던 교육 앱 ‘파트타임스터디’가 예고 없이 파산 신청을 한 데 대해 대신 사과했습니다. 

 

미미미누, 광고 했던 '파트파임스터디' 파산에 긴급 대응

유튜브 채널 '미미미누' 유튜브 채널 '미미미누'

25일 미미미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파트타임스터디’ 파산 및 보증금 반환 지연에 사과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 미미미누는 “제 채널에서 광고를 진행했던 ‘파트파임스터디’ 서비스가 11월 24일 아무런 예고도 없이 갑작스럽게 파산 신청을 했다. 많은 분들이 보증금을 환급받지 못하고 있다”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그는 “받았던 광고비 전액과 추가적인 금액을 피해자에게 정식으로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저라도 최대한 빠르게 책임을 지는 것이 맞다고 생각"

유튜브 채널 '미미미누' 유튜브 채널 '미미미누'

미미미누는 “지난해 6월부터 올해 10월까지 두 차례 광고를 논의하면서 많은 최대한 많은 자료를 철저히 검수하며 진행했지만, 경영 악화에 대한 조짐을 파산 직전까지 내부 이사들에게도 숨겼다는 사실을 파산 당일에 알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시청자들에게 구체적인 상황을 설명드리기 위해 대표 및 직원들에게 계속해서 연락을 시도했지만 닿지 않았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저와 채널을 신뢰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했을 시청자분들에게 저라도 최대한 빠르게 책임을 지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다. 영상 공개 즉시 피해자 단체 측에 정확한 증빙과 약속한 금액을 전달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파트타임스터디’ 앱 무엇?

유튜브 채널 '미미미누' 유튜브 채널 '미미미누'

‘파트타임스터디’는 수험생 등이 보증금을 걸고 공부 목표 시간을 달성하면 보증금에 추가금을 더해 돌려주는 방식의 앱 서비스입니다.

미미미누 결정에 누리꾼들은 " 알면서 광고했으면 몰라도 몰랐는데 저정도면 할거 다한거지.", "미미미누가 파트타임스터디에 지분이 있으면 모를까. 광고 모델로서는 최상의 조치를 한 것 같은데.", "근데 저거 시스템이 말이안되긴하네 공부목표시간을 달성하면 걸어놨던 보증금에 플러스로 추가금을 지불한다? 누가봐도 돈 돌려막기 전세사기랑 같은방식아니냐?", "미미미누도 피해자 아닌가자기 다 알려진 마당에 지금 잘 되고 있는데굳이 나락갈짓을 하겠나 그래도 본인으로서 책임은 다 지려고 하네"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