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1월25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새로 가차샵 전경.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 가챠(랜덤 뽑기) 팝업스토어를 서울 방이동 먹자골목, 건대입구역, 홍대 축제거리 인근 총 3곳에서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가 새로 브랜드를 폭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코인을 활용한 랜덤 뽑기 이벤트와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새로와 캐릭터 '새로구미'를 활용한 이색 콘셉트로 MZ세대의 흥미를 높이고, 인근 상권과 협업해 지역 활성화도 함께 추진한다.
팝업스토어 방이점과 건대점은 12월14일까지, 홍대점은 11월28일부터 12월24일까지 운영된다.
팝업스토어는 변온 라벨 체험, 미니병 꾸미기 등 체험존과 안주 추천존, 굿즈 가챠존으로 구성된다. 체험존에서는 온도에 따라 병 라벨에 숨겨진 새로구미 꼬리가 나타나는 '아홉 꼬리 에디션' 변온 라벨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투명 병 디자인을 활용한 새로 미니병에 원하는 라벨을 꾸미는 체험도 제공한다.
안주 추천존에서는 키오스크에서 음용 성향 문항에 답하면 취향에 맞는 안주와 주변 제휴 매장을 추천해 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굿즈존에서는 새로구미 소주 디스펜서, 인형, 새해 달력 등 50여종의 다양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 엠즈씨드
매일유업(267980)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차이니스 레스토랑 크리스탈 제이드는 겨울 시즌을 맞아 통영 굴을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였다.
이번 시즌 메뉴는 통영 굴 핫팟 2종과 통영 굴찜으로, 추운 날씨에 잘 어울리면서 굴의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구성이다.
'크리스피 라이스 통영 굴 핫팟'은 통영 앞바다의 신선한 향을 담은 국물에 생굴을 넣고, 튀긴 안남미 누룽지를 올려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마늘&샤미장 소스 통영 굴찜'은 부드럽게 찐 생굴에 고소한 마늘소스와 매콤한 수제 샤미장을 곁들인 메뉴로, 와인이나 고량주와 잘 어울린다.
소공점에서는 싱가포르 현지 레시피를 구현한 '생강&파소스 통영 굴 핫팟'도 만나볼 수 있다. 생굴에 가자미향을 더해 감칠맛을 살리고, 베트남 고추로 매운맛을 더한 메뉴다. 싱가포르 크리스탈 제이드 골든 팰리스 레스토랑에서도 인기가 높은 요리다.
백화점과 쇼핑몰 매장에서는 식사 메뉴로 '홍콩식 마늘소스 굴 솥밥'을 판매한다. 마늘소스의 풍미가 더해진 밥 위에 부드러운 통영 생굴을 올린 구성이다.
ⓒ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SAMG엔터의 대표 IP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캐치! 티니핑'시즌6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에 등장하는 프린세스하츄핑과 신규 로열핑 사뿐핑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오는 27일 출시되는 '하츄핑의 하트 프린세스'는 초코와 딸기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2단 케이크다. 하트 모양 케이크를 딸기 코코넛 가루로 마무리하고, 상단 중앙에는 프린세스하츄핑 피규어를 올렸다. 케이크 받침은 인형의 집처럼 연출해 귀여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제품에는 하츄핑이 직접 읽어주는 영상편지를 만들 수 있는 쿠폰이 포함되며, QR코드를 스캔해 메시지를 입력하면 인공지능(AI)이 하츄핑 목소리로 영상편지를 생성해 준다.
이와 함께 '사뿐핑의 레이스 프린세스' 케이크도 선보였다. 딸기 시트 사이에 블루베리 크림과 베리 콤포트를 샌드해 상큼한 맛을 살렸고, 사뿐핑의 발레 치마를 모티브로 한 진주 레이스 띠지와 리본픽을 적용해 우아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뚜레쥬르는 12월22일까지 앱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하츄핑의 하트 프린세스와 사뿐핑의 레이스 프린세스를 포함한 윈터 홀리데이 케이크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다.
예약 제품은 12월19일부터 25일까지 매장에서 픽업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뚜레쥬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가 1리터 보틀 티 음료 2종을 새로 출시하며 대용량 라인업을 강화했다.
1리터 보틀은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흐름을 반영해 선보인 제품이다. 공차의 베스트셀러 음료 5종으로 구성된 기존 대용량 라인업은 출시 직후 높은 호응을 얻었다.
공차는 대용량 음료에 대한 꾸준한 수요와 함께 일상에서 가볍게 즐기기 좋은 티 음료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점에 주목해 이번에 '페퍼민트 티'와 '자스민 망고 티' 2종을 추가했다.
신제품 2종이 더해지면서 대용량 음료는 블랙 밀크티+펄, 망고 자스민티+화이트펄, 타로 밀크티+펄,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기존 메뉴와 함께 총 7종으로 확대됐다.
페퍼민트 티는 청량한 박하 향이 특징으로, 오후 시간에 부담 없이 마시기 좋다. 카페인이 없는 제품이라 늦은 시간에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자스민 망고 티는 은은한 자스민티에 달콤한 망고 플레이버와 펄 슈가를 더한 블렌딩 티다. 자스민 향과 망고 단맛이 조화를 이루며, 부드러운 풍미와 달콤한 여운이 매력적이다.
ⓒ 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30일까지 bhc 앱에서 '치킨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연말 외식 수요 증가에 맞춰 고객이 대표 메뉴와 신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앱 참여를 중심으로 한 할인 혜택과 경품 프로그램을 강화해 고객 경험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bhc 앱에서는 하루 한 번 참여할 수 있는 '매일 랜덤 쿠폰'이 제공된다. 참여 고객에게는 최대 8000원 상당의 할인 쿠폰이 지급되며, 발급 당일에 한해 포장 또는 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참여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매일 치킨 챌린지' 이벤트도 운영된다. 블랙프라이데이 랜덤 쿠폰과 함께 메뉴 주문 후 '응모하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기간 내 최다 주문 고객에게는 아이패드 에어를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신메뉴 '스윗칠리킹' 교환권 100장이 제공된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000080)가 겨울 시즌을 맞아 한정판 '진로 윈터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윈터 에디션은 겨울 놀이동산을 배경으로 루돌프와 산타로 변신한 '두꺼비 커플'을 패키지에 담아 시즌 감성을 높였다. 진로의 시그니처인 스카이블루병에 스카이블루·소프트핑크 라벨 2종을 적용한 것이 특징.
주질은 기존 진로와 동일하게 100년 소주 양조 기술이 담긴 오리지널 레시피를 유지했고, 깔끔한 맛과 제로슈거 콘셉트도 그대로다. 도수 역시 16도로 변함없다.
두꺼비 커플 콘셉트의 윈터 에디션은 이날부터 전국 주요 음식점과 주점 등 유흥 채널, 대형마트·편의점 등 가정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겨울 시즌 프로모션도 강화한다. 유흥 채널에서는 MZ세대를 겨냥해 겨울철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모티브로 한 붕어빵 두꺼비 피규어와 붕어빵 키링 등 굿즈 2종을 선보인다.
가정 채널에서는 두꺼비 커플 콘셉트를 반영한 2025 겨울 다이어리 2종(스카이블루·핑크)과 두꺼비 일러스트 접시 등을 구성품으로 제공한다.
ⓒ 남양유업
남양유업(003920)은 마시는 요구르트 '이오'와 함께하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 '이오 쿠킹클래스' 참가자를 12월 1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 연령대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이오 브랜드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쿠킹클래스는 이오와 함께하는 케이크 만들기 체험으로 진행된다. 자녀와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15팀(보호자 1명·만 4세 이상 어린이 1명 기준)을 선정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이오’ 제품과 브랜드 굿즈(스티커, 퍼즐 등)가 제공된다.
신청 방법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신청서를 제출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12월5일 발표되며, 쿠킹클래스는 12월19일 진행된다.
1996년 출시된 장수 브랜드 '이오'는 한 병(80mL)에 100억 CFU 유산균과 25종의 영양성분을 담아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2021년 출시된 '이오 유산균음료'는 한 팩(190mL)에 포스트바이오틱스, 비타민 5종, 칼슘 105mg을 담은 멸균팩 제품으로 휴대성과 영양 균형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 연세유업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겨울철 대표 간식인 고구마를 활용한 '연세우유 고구마 디저트' 3종을 출시한다.
연세우유 고구마 생크림빵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고구마맛 슈크림을 채우고, 군고구마 풍미를 살린 고구마 브륄레맛 무스를 더했다. 빵 시트는 자색 고구마를 연상시키는 보라색 컬러를 사용했다.
이 제품은 지난해 '연세빵빵캠페인'에서 소비자가 제안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업그레이드해 정식 출시된 메뉴다.
'연세우유 고구마 맘모스'는 꾸덕한 크림치즈 크림과 진한 고구마 무스 사이에 고구마 다이스를 더해 풍미와 포만감을 높였다. 맘모스빵 특유의 소보로 시트 사이에는 단팥을 넣어 달콤함을 강화했다.
'연세우유 고구마 크림 카스테라'는 폭신한 카스테라에 고구마 크림을 채우고 고구마 페이스트를 더해 부드러움 속에서도 고구마 식감을 살렸다.
신제품 3종은 전국 CU편의점에서 판매된다. 고구마 생크림빵은 25일부터, 고구마 맘모스와 고구마 크림 카스테라는 27일부터 순차 출시된다.
연세유업은 출시를 기념해 12월1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며, 당첨자에게 CU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 SPC 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가 국내 인기 스낵을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K-스낵' 플레이버 4종을 다시 선보인다.
배스킨라빈스는 글로벌 K-푸드 트렌드 확산에 맞춰 초코칩·꼬북칩·비쵸비·죠리퐁 등과 협업한 시즌 한정 플레이버를 재출시한다. 스낵 고유의 식감과 풍미에 아이스크림 특유의 부드러움을 더해 높은 재구매율을 기록했던 상품들이다.
'아이스 촉촉한초코칩'은 오리온(271560) '촉촉한초코칩'을 활용했다. 밀크 초콜릿과 쿠키 맛 아이스크림을 섞고, 초코칩 쿠키 조각과 초콜릿 리본을 더해 촉촉한 쿠키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아이스 꼬북칩'은 꼬북칩 초코츄러스의 콘셉트를 그대로 살렸다. 초콜릿과 시나몬 풍미를 조합하고, 꼬북칩 아이스크림·시나몬 초콜릿 리본·초코 크럼블을 더해 진한 달콤함을 구현했다. 출시 당시 '품절 대란'을 일으킨 오리지널 원물을 그대로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9월 이달의 맛으로 선보였던 '위대한 비쵸비'도 돌아온다. 헤이즐넛 초콜릿 퍼지에 비스킷 조각, 다크 초콜릿 청크를 더해 바삭한 식감과 진한 초콜릿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비스킷 '비쵸비'를 배스킨라빈스 스타일로 변형한 제품이다.
크라운제과(264900) '죠리퐁'을 적용한 '아이스 죠리퐁'은 죠리퐁 아이스크림과 우유향 아이스크림을 섞어 고소함을 살렸다. 초콜릿 코팅 죠리퐁 토핑으로 씹는 맛도 강화했다. 이달의 맛 출시 당시 '우유에 타 먹는 죠리퐁'의 향수를 살려 큰 반응을 얻었다.
오뚜기 소싱인마켓 포스터 이미지. ⓒ 오뚜기
오뚜기(007310)가 오는 26~28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소싱인마켓 2025'에 파트너로 참여해 이색 겨울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
소싱인마켓 2025는 아이디어 상품의 판로를 개척하는 라이프스타일 소비재 전시회다. 오뚜기는 겨울 시즌 스프·간식을 중심으로 한 체험형 F&B 공간 '해피냠냠 산타맛켓'과 라면 11종 IP를 활용한 콜라보 굿즈 전시를 함께 운영한다.
해피냠냠 산타맛켓은 오뚜기 겨울 간식을 맛볼 수 있는 팝업 카페테리아다. 크리스마스 마켓 콘셉트로 꾸며 스프 제품과 붕어빵·호빵 등 겨울 대표 간식을 제공한다.
스프 출시 55주년을 기념해 국내 첫 스프 제품인 '산타 스프'를 재해석한 '산타 컵스프', 전용 '산타스프 머그', 붕어빵 3종(팥·슈크림·피자), 호빵 2종(팥·야채)도 선보인다.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 포토존과 휴식 공간도 마련해 겨울 분위기를 더했다.
콜라보 굿즈 전시에는 핸드메이드 플랫폼 '아이디어스(idus)'가 참여한다. 진라면·열라면·참깨라면·짜슐랭·컵누들 등 인기 라면 5종 IP를 활용한 작품 16점을 전시하며, 오프라인 공개는 이번이 처음이다.
전시 구성은 지속가능성을 지향하는 전문팀 '만만한녀석들'이 참여해 공간과 소재를 함께 기획했다. 현장에서는 스탬프 투어와 SNS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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