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유비스병원, '제9회 QI 경진대회' 성료... "환자 안전과 의료 질 높인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현대유비스병원, '제9회 QI 경진대회' 성료... "환자 안전과 의료 질 높인다"

경기일보 2025-11-25 14:10:22 신고

3줄요약
현대유비스병원 ‘제9회 QI(Quality Improvement) 경진대회’ 심사자들이 각 팀 발표 내용을 듣고 있다. 현대유비스병원 제공
현대유비스병원 ‘제9회 QI(Quality Improvement) 경진대회’ 심사자들이 각 팀 발표 내용을 듣고 있다. 현대유비스병원 제공

 

현대유비스병원이 최근 환자 안전 강화와 의료 서비스 질 향상을 목적으로 ‘제9회 QI(Quality Improvement) 경진대회’를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경진대회에는 모두 20개 팀이 참가했고, 중간평가를 통해 선정한 10개 팀이 구연 발표를 했다.

 

각 팀은 지난 1년 여간 부서별로 진행한 QI 활동 과정과 이를 통해 도출한 성과를 공유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형식의 제한을 둔 딱딱한 발표에서 벗어나 동영상 등 시청각 자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심사위원들은 발표 직후 날카로운 질의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점검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며 대회의 전문성을 높였다.

 

심사 결과, 대상은 외래간호부가 차지했다. 또 최우수상은 내시경실실이, 우수상은 진단검사의학과, 장려상은 심사청구실과 심혈관센터, 격려상은 10병동과 고객지원팀, 중환자실 이 각각 수상했다.

 

병원 측은 본선에 진출해 열띤 경합을 벌인 모든 부서에 노고를 치하하며 격려상과 함께 상장 및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성호 병원장은 “바쁜 업무 환경 속에서도 환자 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고 실천해 준 직원들의 열정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에서 나온 우수한 사례들을 실제 현장에 적극적으로 적용, 환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병원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현대유비스병원은 지역 거점 종합병원으로서 매년 QI 경진대회를 개최, 직원들의 자발적인 의료 서비스 개선 활동을 장려하며 수준 높은 의료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