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세종시장, 기재부에 핵심현안 예산반영 요청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최민호 세종시장, 기재부에 핵심현안 예산반영 요청

투어코리아 2025-11-25 03:06:58 신고

3줄요약
▲왼쪽부터 임기근 기재부 제2차관, 최민호 세종시장. /사진-세종시
▲왼쪽부터 임기근 기재부 제2차관, 최민호 세종시장. /사진-세종시
▲최민호(가운데) 세종시장이 24일 국회를 방문해 임기근 기재부 제2차관을 면담하며 시 핵심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재정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최민호(가운데) 세종시장이 24일 국회를 방문해 임기근 기재부 제2차관을 면담하며 시 핵심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재정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투어코리아=류석만 기자]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24일 재차 국회를 방문해 시 핵심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재정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최 시장은 임기근 기획재정부 제2차관과 유병서 예산실장을 각각 만나 국회 예산 심의단계에서 시 현안 사업을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번 면담은 지난 11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인 박형수 의원 면담, 17일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송언석 원내대표와의 면담에 이어 이뤄졌다.

최민호 시장은 ▲세종지방법원 설치를 위한 설계비 10억원 ▲파크골프장 표준모델 개발 및 세종시 시범도시 조성 연구용역비 1억원 ▲국립아동병원 세종 건립 연구용역비 2억원 증액을 건의했다.

또 ▲세종공동캠퍼스 운영법인 관리·운영비 15억원 ▲바이오지원센터 기자재비 29억원 ▲지방분권 종합타운(가칭) 조성 연구용역비 3억원 국비 반영을 요청했다.

특히 충남대 의대의 입주 지연과 운영법인 정부예산안 미반영 등으로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동캠퍼스의 정부 지원 필요성을 강조했다.

아직 법적으로 시에 이관되지 않은 상황에서 캠퍼스를 운영하기 위한 국비 지원은 필수적이라는 것이다.

이와 함께 공동캠퍼스에 입주한 충북대(수의대)와 입주 예정인 충남대(의대)를 주축으로 인근 기업체와 대전-세종-충북을 잇는 충청권 바이오융합허브구축을 위한 바이오지원센터 기자재비의 국비 지원의 시급성을 역설했다.

이와 관련 임기근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공감을 표하며 관련 내용을 검토할 것을 약속했다.

시는 내년도 정부예산 증액 심사가 본격화되는 만큼, 실무 총괄자 등을 접촉하며 시 현안이 원활하게 국비 반영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우리나라에 아동을 전담하는 의료복지 복합시설이 없는 상황에서 전국 중심에 있는 세종시에 아동 의료, 돌봄, 보호시설이 한곳에 있는 복합시설이 조성되면 접근성이 뛰어날 것”이라며 국립아동병원 세종 건립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이어 “국가 재정도 어렵지만 지방은 더욱 심각한 수준”이라며 “예결위 논의과정에서 세종시 건의사업이 번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