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즈 맛집’으로 통하는 스타벅스코리아가 최근 한정판으로 출시한 미니어처 텀블러 키링을 두고 전국 곳곳에서 오픈런이 벌어지며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 21일 대상 음료 구매 시 9000원에 키링을 추가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1인당 최대 2개까지 구매가 가능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키링은 출시 당일 전국 스타벅스 매장 90% 이상에서 소진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보였다.
현재 당근마켓 등 중고거래 플랫폼에서는 개당 4만원대까지 치솟은 상태다.
핑크와 시그니처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이번 제품은 실제 텀블러와 동일한 소재로 제작됐으며, 뚜껑이 열리는 구조로 작은 소품을 담을 수 있는 실용성까지 갖춘 점이 특징이다. 립밤이나 무선이어폰 등을 넣기에 딱 맞는 크기다.
출시 직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너무 귀엽다", "오픈런했다", "리셀 구합니다" 등 관련 글이 쏟아지며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24일 기준 한 인스타그램 관련 영상은 조회수 295만회를 돌파했다.
해당 영상에는 "아침 9시에 집 앞 스타벅스로 뛰어갔는데 시그니처 화이트는 눈앞에서 품절됐다", "가방에 걸자마자 분위기 완성이다", "재질이 진짜 텀블러랑 똑같다" 등 뜨거운 후기가 이어졌다.
또 다른 소비자는 "아침에 하나 사고 점심에 하나 더 사려 했는데 이미 품절이었다"고 전했다.
스타벅스는 원래부터 굿즈 수집층이 두터운 브랜드로 유명하다. 특히 여름·겨울마다 진행되는 e-프리퀀시 굿즈 이벤트는 ‘대란’이라 불릴 만큼 인기가 높고, 음료를 대량 구매한 뒤 버리는 사례까지 발생해 논란이 되기도 했다.
스타벅스코리아 관계자는 "올해 1월 출시된 해리포터 머그에서도 오픈런이 벌어질 만큼 굿즈 수요가 꾸준히 높다"며 "이번 미니어처 텀블러 키링은 특히 MZ세대의 꾸미기(데코) 열풍이 인기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이어 "텀블러 모양의 키링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기존 굿즈와의 차별화가 소비 반응을 더 끌어냈다"며 "한정판 굿즈를 중심으로 꾸미기 트렌드가 확산되며 조기 소진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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