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면/[K-글로벌혁신대상/아주경제 사장상] 인솔, K-뷰티 시장서 '프리미엄 가성비' 주목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B면/[K-글로벌혁신대상/아주경제 사장상] 인솔, K-뷰티 시장서 '프리미엄 가성비' 주목

아주경제 2025-11-24 18:09:52 신고

3줄요약
인솔 니노바 4종 제품
인솔 니노바 4종 제품.


의료기기 R&D 기반 기술을 스킨케어로 확장한 인솔의 니노바(NINOVA)가 ‘2025 K-글로벌혁신대상’에서 아주경제 사장상(프론티어대상) 선정되며 K-뷰티 시장에서 프리미엄 가성비 브랜드로 부상하고 있다.

인솔은 20년 넘게 의료기기와 진단 제품을 개발하며 축적한 연구 역량을 화장품 분야로 전환했다. 그 결과 ‘피부 본연의 균형 회복’을 핵심 가치로 삼은 니노바 브랜드를 올해 8월 중순 선보였다.

니노바는 ‘순백·정화’를 뜻하는 NI와 ‘새로운 탄생’을 의미하는 NOVA의 합성어로, 피부 스스로의 회복 환경을 조성하는 데 초점을 맞춘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 인솔은 퍼플 톤이 주는 진정·활력의 균형을 피부과학에 접목해 ‘하이엔드 퍼플 뷰티 사이언스’라는 독자 콘셉트를 구축했다.

이 기술 시스템은 피부 장벽·톤·탄력·수분을 복합적으로 관리하는 연구 기반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핵심 포뮬러인 NOVA CORE DYNAMICS에는 발효 콤플렉스, 식물성 PDRN, EGF, 식물 유래 엑소좀 등 피부 자생력을 강화하는 기능성 요소가 다단계로 적용됐다.

제품 안전성도 강화했다. 니노바 전 품목은 민감성 피부 적합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파라벤 7종과 CMIT/MIT 등 유해 의심 성분 20종을 배제한 클린 포뮬러를 적용했다.

니노바는 국내외 K-뷰티 엑스포 참가를 통해 해외시장에서 기술 기반 브랜드로서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다. 인솔은 의료기기 개발 과정에서 확보한 근거 중심 연구 철학과 품질 표준을 스킨케어에도 동일하게 도입해 브랜드 차별성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인솔 관계자는 “의료기기 개발 과정에서 축적한 근거 중심 연구 문화를 그대로 스킨케어에도 적용했다”며 “글로벌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기능성 화장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24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K-글로벌혁신대상'에서 인솔이 K-글로벌 프론티어 대상을 수상했다. 2025.11.24[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24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K-글로벌혁신대상'에서 임규진 아주경제 사장(왼쪽)이 인솔 김득중 이사에게 아주경제 사장상(프론티어 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