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액션 강화한 ‘메탈카드봇W’, 12월 EBS서 정규 방영 시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로봇 액션 강화한 ‘메탈카드봇W’, 12월 EBS서 정규 방영 시작

경기일보 2025-11-24 16:11:14 신고

3줄요약
메탈카드봇W 포스터 이미지. SAMG엔터 제공
메탈카드봇W 포스터 이미지. SAMG엔터 제공

 

글로벌 IP 콘텐츠 기업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대표 김수훈, 이하 SAMG엔터)의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메탈카드봇’이 새 시즌 ‘메탈카드봇W 강철의 포효’로 돌아온다.

 

24일 SAMG엔터에 따르면 ‘메탈카드봇W 강철의 포효’는 다음 달 4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7시45분, EBS 1TV에서 정규 편성돼 시청자들을 만난다.

 

‘메탈카드봇’은 액션 배틀을 중심으로 한 3D 로봇 애니메이션으로, 2023년 첫 시즌 방영 후 전국 4~7세 남아 시청률 3.03%를 기록하며 남아 타깃 프로그램 상위권에 올랐다. 이어 지난해 8월 공개된 시즌2 ‘메탈카드봇S’는 시청률 6.195%를 기록해 전작 대비 두 배 이상 뛰어오르며 자체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 시리즈의 인기는 해외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시즌1은 2023년 말 중국 주요 OTT 플랫폼(유쿠·텐센트·아이치이·망고TV)과 채널 진잉카툰에서 실시간 시청 순위 1위를 차지하며 흥행했다. 이후 지난해 12월 시즌2 파트1과 지난 8월 시즌2 파트2를 연이어 방영하며 흥행과 매출 모두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러시아에서도 올해 초 TV 방영과 동시에 완구 판매를 시작해, 1년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 매출 200만 달러를 넘기며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다.

 

‘메탈카드봇’은 주인공 준이 지구에 정체를 숨기고 살고 있는 메탈카드봇들을 찾는 여정을 담고 있다. 이번 시즌3 ‘메탈카드봇W’에서는 6천만 년 전 비밀을 품은 ‘와일드카드봇’의 습격이 시작되며, 화려하고 한층 강력한 로봇의 변신과 액션을 선보인다.

 

메탈카드봇W 완구 4종. SAMG엔터 제공
메탈카드봇W 완구 4종. SAMG엔터 제공

 

완구 시리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메탈카드봇W’ 완구는 지난달 22일부터 SAMG엔터의 자사몰인 ‘이모션캐슬’과 롯데마트·이마트 등 주요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비히클 모드에서 로봇 모드로 변형되는 과정과 메탈카드를 활용한 확장 기능 등이 강화돼 로봇 마니아층 사이에서 “전작보다 한층 화려하고, 진화한 품질”이라는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메탈카드봇W’는 EBS 방영을 시작으로 주요 케이블 채널에서도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