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1월24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대상
대상(001680) 청정원의 장류 전문 브랜드 '청정원 순창'이 안성재 셰프와 함께 제작한 브랜드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한국의 장(醬) 담그기 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면서 전통 장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청정원 순창은 이 흐름에 맞춰 우리 장 문화의 의미와 가치를 국내 소비자에게 다시 전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는 '전 세계가 즐기는 진정한 한국의 맛, 청정원 순창'이다.
안성재 셰프는 지난해 유네스코 등재를 기념해 제작된 다큐멘터리 '전통 잇-다 : 전 인생 통으로 잇다'에서 순창 고추장 장인을 소개하며 장 담그기 문화의 가치를 조명한 바 있다.
광고 영상은 '대한민국 장맛의 중심'을 핵심 메시지로 삼았다. 전통 장 담그기 문화를 현대적으로 계승한 청정원 순창의 기술력과 진정성을 안성재 셰프의 내레이션과 연출로 표현했다. 전 세계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 장류를 즐기는 모습을 담아, 한국 맛의 중심에 청정원 순창이 있다는 브랜드 스토리를 강조했다.
해당 영상은 청정원 공식 유튜브 채널 '청정원 푸드캐스트'에서 시청할 수 있다. 유튜브,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광고가 송출되며, 12월에는 청정원 순창 제품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051500)가 CJ ENM(035760) 유튜브 채널 '사피엔스 스튜디오'의 신규 코너 '식단 읽어드립니다'를 공동 제작한다.
식단 읽어드립니다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모델 등 셀러브리티의 실제 식단을 분석하는 콘텐츠다. 영양 노하우와 레시피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는 지식 공감형 포맷으로, 재미와 정보를 결합한 구성이 특징이다. 첫 회는 지난 11일 공개됐다.
진행은 CJ프레시웨이 이민정 영양사와 의학 상식 채널 '닥터프렌즈'의 우창윤 교수가 맡는다. 출연자들은 자신의 식단을 공개하고, 전문가와 함께 식단의 장단점을 짚어본다. 이후 현실적으로 적용 가능한 개선 포인트를 제안한다.
콘텐츠는 총 8편이며, 매주 한 편씩 공개된다. 출연자는 김계란, 김진경, 김풍, 삼대장, 샘 해밍턴, 예린, 제이제이 살롱드핏, 침착맨 등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CJ프레시웨이는 방송에서 소개된 건강식 메뉴를 급식 채널에 적용할 계획이다. 콘텐츠 속 식단을 기반으로 급식용 메뉴를 개발해 실제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설명.
메뉴는 셀럽의 라이프스타일과 영양 솔루션을 반영해 구성한다. 대표 메뉴는 김계란의 '닭고기 가지덮밥', 제이제이 살롱드핏의 '병아리콩 쉬라즈 샐러드', 삼대장의 '낫토 포케' 등이다. 연내 6가지 메뉴가 전국 30여곳 단체급식장과 테이크아웃 코너에서 다양한 형태로 출시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콘텐츠 기반 영양 솔루션을 제공하고 급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인다는 목표다. 콘텐츠와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연계해 급식 서비스와 이용 경험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 팔도
팔도가 글로벌 e스포츠 스타 '페이커' 이상혁 선수와 함께한 '킹스브레이브(KING’s BRAVE)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왕뚜껑 킹스브레이브 프로모션 성료를 기념해 22일 서울 강남구 C-SQUARE에서 열렸다. 한정판 왕뚜껑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으로 선정된 100명이 참석했다.
행사 콘셉트는 '모두에게 왕의 용기를'이다. '페이커'의 ‘용기(勇氣)’와 왕뚜껑의 큰 '용기(容器)'를 결합한 슬로건으로, 도전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팔도는 왕뚜껑 메인 컬러를 활용한 무대 디자인과 제품 모티프 오브제를 배치해 현장 몰입감을 높였다. MC는 방송인 박슬기가 맡았으며, 가수 안지영이 특별 게스트로 공연했다.
페이커는 팬들과 소통하고 시상식·미니게임·포토타임을 진행했다. '왕뚜껑과 함께하는 순간'을 주제로 한 콘테스트 수상작도 공개돼 재미를 더했다.
ⓒ 남양유업
남양유업(003920)이 자사몰 '남양몰'에서 프리미엄 유아식 제품을 최대 57% 할인하는 '월령맞춤 블프마켓'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영유아 성장 단계별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대표 품목은 △6개월 이상 '아이엠마더 액상분유' △이유식 전·후기용 '맘스쿠킹 라구소스' △아기 간식 '아이꼬야 요거트볼' △어린이 영양 음료 '아인슈타인 킨더밀쉬' 등이다. 6~15개월 월령별 주요 제품이 포함됐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선착순 블프핫딜'도 열린다. 드빈치 아기·어린이 치즈, 테이크핏 당제로 등을 한정 수량으로 특가 판매한다.
소비자 혜택도 강화했다. 행사 기간 구매확정 고객에게 남양몰 포인트를 지급하고, 5만원 이상 구매 시 10%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 GS리테일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일본 명문 양조장 '히타치노네스트'와 지드래곤의 패션브랜드인 '피스마이너스원'이 디자인 제작에 참여한 ‘데이지에일’ 맥주를 단독 출시한다.
히타치노네스트는 일본 이바라키현의 200년 전통 양조장 '키우치 주조(Kiuchi Brewery)'에서 탄생한 브랜드다. 일본 국제맥주대회에서 '월드 챔피언 맥주'로 선정될 만큼 맛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신제품의 핵심은 지드래곤의 상징 '데이지'다. GS25와 피스마이너스원, 히타치노네스트는 데이지가 가진 감성과 상징성을 패키지와 레시피 전반에 담았다.
패키지는 데이지 꽃이 흩날리는 순간을 패턴으로 확장해 민트 컬러 캔에 그래픽 아트워크로 구현했다. 맥주 한 캔을 넘어, 지드래곤의 아이덴티티를 경험할 수 있는 아트 피스 같은 비주얼이다.
맛은 히타치노네스트 총괄 양조책임자가 수차례 테스트를 거쳐 완성했다. 필스너 맥아와 카라필 맥아를 사용해 가볍고 청량한 바디감을 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시트라 홉의 열대 과일향과 아마릴로 홉의 달콤한 오렌지 꽃 향을 더해 향긋한 풍미를 구현했다. 첫 모금부터 퍼지는 데이지 향과 긴 여운이 강점이다. 도수는 4.8%다.
GS25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우리동네GS' 앱의 ‘와인25플러스’에서 데이지에일을 하루 888세트씩 사전 예약 판매한다. 1세트는 6입 구성이며 가격은 2만4000원이다.
12월4일부터 9일까지는 GS25 청와공간점·부산광장점·DXLAB점 등 3개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시음회와 한정 패키지를 선보인다. 정식 출시는 12월11일이며, 전국 GS25와 GS더프레시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판매가는 1캔 4500원, 3캔 구매 시 1만2000원이다.
ⓒ 오뚜기
오뚜기(007310)는 프리미엄 만두 브랜드 'X.O.만두'의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신규 TV CF를 공개했다.
이번 CF는 '압도적인 고기양과 엄선된 속재료로 X.O.만두의 퀄리티를 높이다'를 콘셉트로 제작됐다. 제품의 핵심 경쟁력인 '고기 함량'과 '재료의 품질'을 강조했다.
리뉴얼된 X.O.만두는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풍부한 육즙과 깊은 맛을 구현했다. 고기를 큐브 형태로 썰어 넣어 씹는 식감과 육즙의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광고 모델로는 배우 정해인이 발탁됐다. 그는 특유의 자연스러운 표현과 세밀한 연기로 X.O.만두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전달했다. 특히 만두를 한입 베어 물며 육즙을 음미하는 장면은 촬영 현장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또 디지털 영상에서도 부드러운 미소와 성실한 태도가 돋보이며 '고.퀄.만두'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오뚜기는 '더 많이, 더 맛있게'라는 소비자 요구에 맞춰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만큼, 프리미엄 만두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 동서식품
동서식품이 커피 브랜드 '카누(KANU)'의 신제품 '카누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 톨리마' 스틱과 원두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후 위기와 환경 문제에 대응하고 지속가능성에 대한 소비자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열대우림동맹(RA) 인증 원두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카누 싱글 오리진은 대륙을 대표하는 주요 산지의 원두를 지역 한정으로 선별해 최적의 로스팅으로 풍미를 구현한 제품이다. 새롭게 선보인 콜롬비아 톨리마는 안데스 산맥 특유의 기후와 토양에서 재배된 원두 100%로 만들어졌다. 과일향, 은은한 산미, 깔끔한 뒷맛이 조화를 이룬다.
신제품은 인스턴트 원두커피 스틱(60개입)과 원두 홀빈(200g) 두 종류로 출시된다. 스틱 타입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싱글 오리진 커피를 즐길 수 있고, 홀빈 타입은 원두 본연의 풍미를 깊게 경험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동서식품은 이번 제품 출시로 카누 '콜롬비아 톨리마' 라인업을 스틱·캡슐·원두 3종으로 확대했다.
ⓒ 해태제과
해태제과의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가 연말 성탄 분위기를 살린 '크리스마스 젤라또 케이크 2종'과 겨울 제철 과일로 만든 '유자 한라봉 젤라또'를 출시한다.
빨라쪼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젤라또의 진한 맛에 설레는 연말 감성 비주얼을 담은 겨울 시즌 에디션으로 매년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는 자체 매출 1위 젤라또 초콜라또로 만든 '메리 초코 트리'와 MZ세대 원픽 쿠키앤크림으로 만든 '화이트 스노우 빌리지'가 주인공.
메리 초코 트리는 네덜란드 다크초콜릿으로 만든 초콜라또에 초코 크림으로 겉을 감싸 더욱 진한 초코맛이 강점이다. 초록 생크림으로 트리를 만들고 라즈베리와 초코볼을 장식처럼 올려 알록달록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출했다.
화이트 스노우 빌리지는 쿠키앤크림의 고소바삭함에 생크림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더했다. 여기에 흰색 초코볼로 만든 눈덩이와 데코스노우를 뿌린 트리로 눈 내린 마을을 표현해 화이트 크리스마스 감성을 살렸다.
겨울 제철 과일 젤라또 '유자 한라봉'도 선보인다. 한라봉의 부드러운 달콤함에 유자의 청량함을 더해 한층 상큼달콤한 것이 특징. 따뜻한 해풍을 맞고 자라 맛과 향이 풍부한 제주 한라봉과 고흥 유자 원물을 40%를 함유했다.
ⓒ 오리온
오리온(271560)이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건강 전문 온라인몰 '닥터유몰'에서 '블프위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은 12월8일까지로, 이번 블프위크 기간 동안 닥터유몰을 방문한 고객은 전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행사 품목은 닥터유의 대표 건강 제품인 제주용암수, 단백질바, 에너지바와 전문가를 위한 브랜드 닥터유PRO의 단백질 파우더, 드링크, 단백질바 등이다. 특히 마켓오네이처의 오!그래놀라까지 할인 대상에 포함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이 밖에도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무료배송을 제공하며,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가입 포인트를 두 배로 지급하는 추가 혜택을 마련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