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기업 발굴”…SK에코플랜트, ‘2025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혁신기업 발굴”…SK에코플랜트, ‘2025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

이데일리 2025-11-24 10:08:11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SK에코플랜트가 인공지능(AI)·반도체 등 신산업 분야에 혁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2025 콘테크 미트업 데이’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2025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에서 김영식 SK에코플랜트 사장(오른쪽에서 8번째)과 수상기업 대표, 공동주최 기관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SK에코플랜트 제공)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1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2025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콘테크 미트업 데이는 SK에코플랜트가 혁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 또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이다. 2020년 첫 시행 이후 올해 6회차를 맞이했다. SK에코플랜트가 운영을 주관하고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서울대, 호서대, 한남대, 한국무역협회, 서울·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SK증권, 시너지아이비투자 등이 공동주최사로 참여한다.

이번 공모전에넌 반도체·AI 분야 총 120건의 기술이 접수됐다. SK에코플랜트는 서류 심사 및 1·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반도체 2건, AI 3건, 에너지 1건 등 총 6건을 최종 수상기술로 선정했다.

최종 수상기술 및 기업은 △반도체 초순수 공정 탈기막 제조 기술(세프라텍) △반도체페수슬러지 활용 친환경 건설재료 제조 솔루션(H&W) △회전력 활용 고효율 탄소 포집 및 컴팩트 설비 구축 기술(카본밸류) AI 및 로볼 활용 현장 자재 운반 솔루션(고레로보틱스) △AI 기반 도면 분석 검토 및 자동 설계 솔루션(투피트) △중대재해 예방 특화 AI 솔루션(미스릴)이다. 미스릴과 세프라텍은 우수 수상기업으로 선정돼 각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 표창을 받았다.

수상기업은 SK에코플랜트와 공동연구개발을 통한 기술 고도화 및 사업화를 진행할 예정이며 공동주최사로 참여하는 공공·학술·투자기관으로부터 정부자금·외부투자유치 지원도 받을 수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콘테크 미트업 데이를 비롯해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 ‘에코 오픈 플랫폼’ 등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해 잠재력을 갖춘 중소·중견기업·스타트업과 협업을 통한 동반성장을 실천하고 있다.

김영식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스타트업들과 공동기술개발 및 사업화에 나설 계획”이라며 “성공적인 협업 성과와 혁신 사례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