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CHOSUN이 ‘미스트롯4’의 새 티저 영상을 11월 20일 최초 공개하며 본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미스트롯’ 시리즈는 대한민국에 트롯 광풍을 일으킨 대표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송가인, 양지은, 정서주 등 스타를 배출하며 매 시즌 높은 인기를 얻어왔다.
공개된 티저 영상은 국민MC 김성주의 멘트와 함께 새로운 트롯 여왕을 맞이할 왕관의 압도적인 존재감을 부각하며 시작된다. 이어 현역부, 유소년부, 직장부, 대학부, 타장르부, 왕년부, 오비부 등 다양한 참가자들이 한복을 입고 각진 도열로 입장하는 모습은 이번 시즌의 화려한 스케일과 참가자들의 비장한 각오를 엿보게 한다.
이번 ‘미스트롯4’에는 역대급 많은 지원자가 몰려 50대 1 이상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나이 제한 폐지로 트롯으로 인생 2막을 꿈꾸는 실버 참가자부터, 대중에게 잘 알려진 정상급 현역 가수까지 참여할 예정이어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러한 지원자 풀의 확대는 트롯 장르의 저변이 전 세대에 걸쳐 견고함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미스트롯’ 시리즈는 단순한 오디션을 넘어, 침체된 트롯 장르에 활력을 불어넣고 새로운 스타를 발굴하는 문화적 현상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기존 팬층을 넘어 젊은 세대와 실버 세대까지 아우르는 대중적 인기를 확보하며 방송 콘텐츠의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대형 오디션 프로그램이 음악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새로운 스타 시스템을 구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분석한다.
티저 공개와 함께 본격적인 여정을 알린 ‘미스트롯4’는 오는 12월 첫 방송된다. 트롯의 역사를 새로 쓸 차세대 여인천하의 주인공 탄생에 귀추가 주목되며, 프로그램이 다시 한번 트롯 시장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올지 관심이 집중된다.
Copyright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