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도깨비시장이 앞으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변화하는 첫 시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성제 의왕시장 "도깨비시장이 앞으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변화하는 첫 시작"

뉴스로드 2025-11-22 16:55:51 신고

김성제 시장이 아케이드 착공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김성제 시장 페이스북
김성제 시장이 아케이드 착공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김성제 시장 페이스북

 

[뉴스로드] 의왕시가 21일 부곡시장길 일원에서 의왕도깨비시장 아케이드 설치공사 착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폭설로 그늘막이 붕괴되면서 불편을 겪어온 전통시장 환경 개선 요구가 이어진 데 따른 것이다.

착공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김학기 시의회 의장, ·도의원, 지역 상인 및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함께 기원했다.

김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도깨비시장이 앞으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변화하는 첫 시작이라 뜻깊다지난해 예기치 못한 폭설로 간판이 무너지며 시민과 상인들이 불편을 겪어 마음이 무거웠다. 오늘 공사가 시작돼 더욱 따뜻한 마음으로 현장을 지켜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시장 활성화와 환경 개선을 위해 힘써온 상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예산 확보를 위해 협력해 준 도의회와 시의회에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김성제 시장과 관계자들이 의왕도깨비시장 아케이드 착공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의왕시 
김성제 시장과 관계자들이 의왕도깨비시장 아케이드 착공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의왕시 

 

의왕시에 따르면 이번 아케이드 설치 공사에는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30억 원과 시비 13억 원 등 총 43억 원이 투입된다. 전체 길이 190m, 높이 7.8m 규모로 설치되며, 광케이블·통신관 이설이 어려운 구간은 아케이드와 캐노피어닝이 병행된다. 특히 시장 중앙에는 높이 9m의 개방형 광장 공간이 조성돼 날씨와 관계없이 각종 행사와 축제를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업은 내년 3월 준공을 목표로 진행된다. 준공 후에는 비·폭염·폭설 등 기상 상황에 따른 불편이 크게 줄고, 방문 환경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제 시장은 이번 아케이드 설치는 단순한 편의시설 확충을 넘어, 의왕시 유일의 전통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상권에도 활력을 줄 것이라며 도깨비시장이 시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생활 밀착형 시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