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KT알파의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기프티쇼’가 RCS 기반 ‘차세대 메시지 카드’ 기능을 업계 최초로 새롭게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KT알파는 RCS 기반 메시징 기술을 활용해 텍스트, 이미지, 링크 버튼 등이 담긴 새로운 카드 형태를 공개했다. KT알파에 따르면 RCS는 기존 문자 서비스 대비 이미지, 동영상, 링크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다채롭게 제공한다.
우선 이번 메시지 카드 상단의 멀티미디어 영역에 텍스트, 이미지, 링크 버튼 등을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다. KT알파는 이를 통해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감성을 고객에게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KT알파는 메시지 카드의 이미지를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감사, 축하, 응원 등 상황별 테마도 준비했다. 선물을 보내는 사람이 직접 메시지 카드를 제작할 수 있는 에디터 기능도 추가했다. 또 로고 삽입 및 문구 편집 등을 지원한다.
KT알파는 이번 메시지 카드를 기업 고객 대상 ‘기프티쇼 비즈’에 먼저 적용한다. 추후 일반 고객 대상 B2C 서비스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석훈 KT알파 G커머스사업부문장은 “기업 고객과 최종 일반 소비자를 잇는 채널로서 브랜드 성장을 지원하고 차별화된 선물 경험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