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저당·제로·초고단백 라인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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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저당·제로·초고단백 라인업 확대

이뉴스투데이 2025-11-21 10:00:0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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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남양유업]
[사진=남양유업]

[이뉴스투데이 박재형 기자] 남양유업은 발효유, 단백질 음료, 가공유 등 주요 제품군 전반에 걸쳐 저당·제로·초고단백 중심의 ‘건강 스펙 강화’ 전략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워터형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프로 샤인머스캣맛’ 출시로 ‘테이크핏 프로’ 라인업 3종을 완성하며, 전 제품 리뉴얼을 통해 영양 성분을 강화했다. 해당 제품은 단백질 합성에 관여하는 ‘아르기닌’ 함량을 기존 780mg에서 1400mg으로 늘렸으며, 필수 아미노산 9종(EAA) 3400mg과 BCAA 1200mg을 함유한다.

발효유와 커피믹스 카테고리에서도 영양 강화 전략이 이어지고 있다. 한 병(735ml)에 생유산균 5000억 CFU을 담은 ‘맛있는 드링킹 요거트’는 1ml 당 6억8000만 마리 이상의 생유산균을 함유해 식약처 고시 기준(1ml 당 1억 CFU 이상) 보다 약 6.8배 높다.

당 저감 전략도 강화되고 있다. 남양유업은 최근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을 출시하며 발효유 카테고리 내 ‘무첨가’ 트렌드를 확산시켰다. 원유에 함유된 유당 외에 별도의 당류를 넣지 않아 한 병(150ml) 기준 당류는 3.4g으로, 기존 제품 대비 당류를 약 70% 줄였다. 칼로리는 90kcal로 기존 대비 약 33% 낮췄다.

가공유와 두유 제품군도 당 저감 라인업을 확대 중이다. 대표적으로 ‘초코에몽 Mini 무가당’은 원유에서 유래된 당 외에 설탕을 넣지 않아 당 함량이 5g이다. 또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 언스위트’는 당류 0g으로, 30kcal의 저열량에 비타민E와 칼슘을 더했다. 이외 당류 4g ‘맛있는두유GT 로우슈거 달콤한맛’,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사용한 ‘과수원 제로슈가’ 등이 올해 리뉴얼한 대표 제품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도록 주요 제품군의 당은 낮추고 영양은 높이는 방향으로 제품을 재정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균형 잡힌 제품 포트폴리오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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