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협-온신협, 가짜뉴스 근절 '맞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광고주협-온신협, 가짜뉴스 근절 '맞손'

연합뉴스 2025-11-20 16:02:35 신고

3줄요약
광고주협-온신협, 가짜뉴스 근절 위한 MOU 체결 광고주협-온신협, 가짜뉴스 근절 위한 MOU 체결

한국광고주협회-한국온라인신문협회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노승만 한국광고주협회 회장, 박학용 한국온라인신문협회 회장. [한국광고주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한국광고주협회는 20일 한국온라인신문협회와 '가짜뉴스 근절과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 유통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는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검증된 콘텐츠 확산, 광고주의 브랜드 가치 보호, 그리고 건강한 온라인 광고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 가짜 뉴스 및 허위 정보 대응을 위한 공동 모니터링 체계 구축 ▲ 검증된 콘텐츠 확산을 위한 자율 규범 및 검증 기준 마련 ▲ 공동 캠페인, 세미나, 교육 프로그램 등 인식 제고 활동 ▲ 디지털 콘텐츠의 신뢰성 강화를 위한 시상 제도 신설 운영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광고주협회가 주관하는 'KAA 어워즈'에 '디지털콘텐츠상(가칭)'을 신설하기로 했다.

온라인신문협회는 후보작 추천과 심사 기준 수립을, 광고주협회는 광고주의 브랜드 관점에서 콘텐츠의 가치 평가와 심사위원단 구성을 맡는다.

양 기관은 향후 정기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협력 방안을 구체화하고, 공동 세미나와 캠페인을 통해 '신뢰 기반의 콘텐츠 유통 문화' 확산에 나설 예정이다.

노승만 한국광고주협회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검증된 뉴스 콘텐츠 확산을 통해 가짜뉴스를 근절하고, 이를 기반으로 건강한 광고 생태계 조성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박학용 한국온라인신문협회 회장은 "가짜뉴스 근절과 신뢰할 수 있는 뉴스 유통은 언론의 사회적 책임이자 공익적 과제"라며 "광고주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건강한 디지털 저널리즘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josh@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