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베리즈', 팬스토어 공식 론칭…'베리즈샵·SM &스토어' 등 맞춤숍 오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카카오엔터 '베리즈', 팬스토어 공식 론칭…'베리즈샵·SM &스토어' 등 맞춤숍 오픈

뉴스컬처 2025-11-20 11:39:36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카카오엔터 '베리즈'가 IP 맞춤형 팬스토어 론칭과 함께, 일상소통을 넘은 '팬덤 라이프'의 구심점 역할을 강화한다. 

20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측은 팬 플랫폼 베리즈의 팬 스토어 '베리즈샵'(Berriz Shop)을 20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베리즈샵’은 콘텐츠와 아티스트 등 다양한 K컬처 IP의 공식MD, 한정판MD, 팬클럽 멤버십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팬 스토어다. 

이 스토어는 레이블, 아티스트, 콘텐츠 등 각 IP가 가진 고유한 브랜드 세계관을 반영한 콘셉트 디자인과 함께 소통감을 높이는 동시에 관련 MD들을 다양하게 즐기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전 세계 500여개 거점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 글로벌 배송, 다통화 결제 등 체계적인 글로벌 결제 및 배송 시스템을 기초로 이용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베리즈 앱을 통한 디지털 연계 서비스, 팝업 스토어 등도 함께 추진하면서 체감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는 K팝 아티스트, 혹은 인기 드라마 속 AI 페르소나와 소통하고 팬들 간의 교류도 활발하게 이뤄지는 놀이공간 역할을 넘어, '팬덤라이프'의 진정한 중심으로서 베리즈의 위치를 끌어올리는 기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IU), 우즈(WOODZ), 몬스타엑스(MONSTA X), 아이브(IVE), 키키(KiiiKiii), 아이딧(IDID), 나우즈(NOWZ)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2026 시즌 그리팅을 시작으로 '베리즈샵'을 본격운영하는 한편, SM엔터테인먼트의 SMTOWN &STORE(에스엠타운 앤드스토어)를 베리즈샵 버전으로 리뉴얼하면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베리즈샵은 다양한 K컬처 IP의 스토리를 새롭게 풀어내며, 베리즈에서의 팬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확장할 것”이라며, "베리즈는 K팝 아티스트, 드라마, 웹툰 등 K컬처를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이 한 공간에 모여 함께 즐기고 소통하며, 새로운 팬덤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