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는 본교 경영정보학과 학생들이 지난 1일 고려대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대학생 ERP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한국경영정보학회는 'AI를 넘어: Web3로 포용적이고 윤리적인 디지털 경제를 구축하기(Beyond AI: Building an Inclusive and Ethical Digital Economy with Web3)'를 주제로 2025년도 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대학생 ERP 아이디어 공모전은 학술대회 기간에 열렸으며 사회·경제·공공 영역의 문제 해결에 기여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선에서는 사전 1차 제안서 평가를 통과한 총 6개 팀(명지대 2팀, 가톨릭대, 서울대, 대구대, 전남대)이 발표를 진행했다. 최종 심사는 고려대 정경성 교수와 최애리 교수, 영림원소프트랩 호웅기 전무, 방영일 상무가 맡았다.
대상을 수상한 '공사다망' 팀은 명지대 경영정보학과 ▲정성균(21학번) ▲손세준(22학번) ▲오윤서(23학번) ▲백종호(20학번) 학생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수요 기반 MRP(DDMRP) 도입을 통한 디지털 SCM 혁신 방안'을 제안해 아이디어의 혁신성과 완성도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영림원소프트랩의 후원으로 열렸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